내일교육

뒤로

생활&문화

1133호

일상톡톡 굿즈

집중력 높이는 공부방 아이템은?

안락하면서도 집중력을 높이려면 공부방을 어떻게 꾸미면 좋을까? 잘 정돈된 학습 환경이 창의성과 집중력을 함께 높일 수 있는 만큼 공부 효율과 디자인을 함께 잡은 아이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몰입을 부르는 책상부터 조명까지 알차게 담아봤다.

글·사진 박선영 리포터 hena20@naeil.com


유연한 다용도 멀티책상

학습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다용도 멀티책상을 추천한다. 공간을 절약하면서도 목적에 맞게 책상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책상 위에 컴퓨터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배선 홀과 빌트인 멀티탭이 있어 정돈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또, 가정통신문이나 각종 과제 문서, 도서, 문구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돼 있어 학습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처 데스커 인스타그램



집에서도 독서실 환경, 집중형 데스크

오픈형 책상도 좋지만 중·고등학생에게는 몰입에 좋은 집중형 데스크, 독서실 책상을 추천한다. 불필요한 주변 시야를 차단해 집중을 극대화시키고, 멀티탭이 내장돼 있어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때도 편리하다. 한자리에서 집중하기 힘든 학생은 오픈형 책상과 독서실 책상을 함께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리를 바꿔가며 공부해도 공부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데스커 인스타그램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한 학생의자

긴 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 어떤 의자를 선택해야 할까? 먼저 S라인 등판과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좌판을 선택하면 좋다. 또, 메시 소재 의자는 장시간 앉아 있어도 땀이 차지 않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을 살펴보자. 마지막으로 쉽게 밀리지 않도록 무게감이 있으면서 바퀴를 고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면 집중에 도움이 되니 이 부분도 놓치지 말자.

출처 시디즈 인스타그램



집중력 높여주는 와이드 조명

집중력을 높여주고 시력도 보호해주는 와이드 조명으로 최적의 공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스터디 조명에도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조명은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눈에 보이는 깜빡임 없이 밝기가 일정해 근시 진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각도 조절이 자유롭고,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타이머 기능까지 있다면 취침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처 스피아노 인스타그램








‘일상톡톡’은 학부모님들의 공간입니다. 학업에 도움되는 굿즈, 입시 고민에 대한 푸념, 깨알같은 일상 꿀팁까지 학부모님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와 이야기들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내일교육> 학부모님들의 보호구역! 일상톡톡이 언제나 응원합니다! 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박선영 리포터 hena20@naeil.com
  • EDU CHAT | 일상톡톡 (2024년 04월 10일 1133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