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23호

Reader’s Page_입시 역량 UP! <내일교육> 태그 검색 가이드 #교육_정책

2023 <내일교육>, 기사 상단의 ‘태그’를 주목해주세요. 대입은 변화·변수의 배경과 파장, 이전 입시 결과를 알면 한결 쉽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내일교육>에는 이런 기사들이 가득 쌓여 있죠. 웹과 모바일에서 ‘태그 검색’을 하면 유용한 지난 기사들을 모아 볼 수 있답니다. 주제별, 시기별 주요 태그와 초보 독자부터 ‘만렙’ 독자까지 입시 역량을 높여줄 지난 기사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정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내신 등급 변화가 갖는 의미가 궁금하다
✅ 수능 체계가 어떻게 바뀌는지 자세히 알고 싶다


<NO.1111> WEEKLY THEME_ 2028 대입 개편안
입시 경쟁 완화 VS 고교 교육 파행, 향방은?

예비 중3 이하는 물론 예비 고1도 2028 대입 개편안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특히 이번 개편안은 9등급제 중심의 고교 내신이 5등급으로 바뀌고, 2022학년 수능에서 국어와 수학 영역까지 확대 도입된 선택 과목이 폐지되는 한편 국어 수학 탐구 영어 모두 통합형으로 실시된다는 점에서 변화가 큽니다. 무엇이 어떻게 바뀌는지 1111호 위클리 테마 기사로 확인해보세요. <내일교육> 홈페이지에서 2028을 제목 검색하면 더 다양한 관련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고교학점제형 교육과정의 사례를 찾고 싶다
✅ 과목 선택권의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


<NO.1109> 연구학교 사례로 본 고교학점제 운영 방향
지속가능한 변화, 학교 문화로 만든다

전문가들은 재학생에게 유리한 대입 전형은 수시라고 주장합니다. 수시 전형 중 압도적으로 많은 모집 인원을 선발하는 전형이 학생부 위주 전형으로, 이 전형은 학교생활이 중요합니다. 2018학년 고1부터 배울 과목을 선택했고, 올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은 더 넓어졌죠. 이런 환경에서 교사들의 수업, 그리고 학생들의 과목 선택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까요? 사례들을 참고해 가늠하길 추천합니다. 1109호 연구학교 사례를 다룬 기사와 교육정책연구소 해리티지내일 정애선 소장이 연재 중인 수업 사례 기사들을 살펴보세요.






✅ 2028 대입 개편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 달라지는 정책에 대한 대응법을 찾고 싶다


<NO.1116> 105개 교육·시민단체, 2028 대입 개편 시안 입장
“공정에 함몰된 최소 개입주의, 내신 부풀리기 근거 없다”

교육 정책은 늘 수많은 논란을 동반합니다. 각자의 이해 관계가 얽혀 해석이나 전망이 객관성을 잃기도 하고요. 방향을 잃지 않으려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분석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내일교육>이 전하는 교육 정책부터 학교 현장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입장과 전망을 눈여겨봐야 하는 이유죠. 1116호의 ‘105개 교육·시민단체, 2028 대입 개편 시안 입장’ 등 정책 토론·간담회를 알기 쉽게 정리한 기사부터 교육학자들의 정책 제안, 현장 교사들의 사례까지 지난 기사들을 통해 교육 정책의 흐름과 대응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READER'S PAGE (2024년 01월 17일 1123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