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생활&문화

1132호

일상톡톡 _ 핫플 | 마음의 휴식처~

내 마음대로 즐기는 핫플!

중·고등학생들만의 ‘핫플(핫 플레이스)’. 홍대 성수 한강만이 핫플이 아니더군요.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진정한 핫플이죠. 아이들의 개성을 발산할 수 있는 휴식처는 어디인지 한 번 따라가봤어요.

글·사진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뮤지컬 공연 찾아 ‘연극거리’ 탐방

청소년 연극, 본 적 있나요? 지금 대학로 소극장에선 <시간을 파는 상점> <사춘기 메들리> <내일은 내일에게> 등 청소년 힐링 공연이 한창입니다. 이 중 어떤 작품을 볼지 폭풍 고민했는데,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재밌게 봤어요. 아이가 다음에 또 보고 싶다고 하네요. ‘연극거리’라고 불리는 좁은 골목길에 있는 소극장 티켓 부스가 아기자기하네요. 공원 한가운데서 펼쳐진 즉석 공연 또한 귀한 볼거리였죠. 뮤지컬도 보고, 오랜만에 학림다방도 기웃거리다 왔답니다.





우연히 들어가본 사격장에서 적성과 흥미를?

아이와 산책하다 호기심에 들어가본 사격장. 즐겁게 놀 수 있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핫플이더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건지, 과녁지로 벽이 도배되어 있었어요. 아이와 저는 공간이 주는 멋에 끌려 직접 체험해봤어요. 먼저 사용법을 간단하게 배워보니 어느새 승부욕이 슬슬 올라왔어요. 최대한 집중하고 사격을 시작~, 같이 간 아이가 명사수였다는! 재미 삼아 해봤는데, 적성을 찾은 걸까요?ㅎㅎ 끌리는 대로 들어가본 곳에서 스트레스가 확 풀리니, 여기가 핫플이구나 싶었죠.





대화가 필요한 우리, 분위기 좋은 ‘카페’

엄마는 카페라테, 아이는 딸기스무디. 각자 주문한 음료를 한모금씩 맛보는 사이 이야기꽃을 피울 달콤한 분위기가 연출되네요. 동네를 걷다 보면 새로 생긴 카페가 보이고, 가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데요. 각자 생활이 바쁘다 보니 중학생 아이와의 카페 데이트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새 학기는 새로운 만남의 연속인지라 아이도 마음에 품고 있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부드럽고 달콤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면 신나게 이야기꽃을 피워요. 마음껏 공감해주면, 공부보다 더 중요한 정서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새 학기, 아이와의 카페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에너지 충전소 ‘미술관’

성적 고민은 떨쳐버리고 머리를 산뜻하게 ‘리셋’해줄 장소를 찾고 있나요? 경치 좋은 곳으로의 나들이나 천만 관객 영화 관람 등이 예상되는데요. 우리 집 아이는 색감이 화려한 작품을 보면 머리가 기지개를 켜듯 개운해진다고 해요. 미술 전시 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머리가 가벼워지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보면 기분이 어느새 ‘업’되어 뭐든 해볼 수 있는 에너지가 생겨난다고 하니, 미술관 옆으로 이사라도 가야 할까요? 하하.







‘일상톡톡’은 학부모님들의 공간입니다. 학업에 도움되는 굿즈, 입시 고민에 대한 푸념, 깨알같은 일상 꿀팁까지 학부모님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와 이야기들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내일교육> 학부모님들의 보호구역! 일상톡톡이 언제나 응원합니다! 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 EDU CHAT | 일상톡톡 (2024년 04월 03일 1132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