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생활&문화

1053호

소(笑)·심(心)한 일상 톡톡 _ 꿀잼 보장! 동기부여는 덤

대학 생활, SNS로 미리 즐겨볼까

취재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사진 한양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숭실대학교·경희대학교 공식 인스타그램




축제도 보고 학식 탐방까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2022 대학 축제 현장은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았죠.
단지 유명 가수가 나와서라기보다 엄청나게 많은 인파에서 느껴지는 에너지 때문인데요, 대학 SNS에서 이런 명장면을 놓칠 리가 없죠.

한양대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길고 긴 기다림의 끝~ 대동제 2022 라치오스’라는 게시물이 올라왔어요.
공연장이 학생들로 빼곡히 채워지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통해 현장감 있는 축제를 엿볼 수 있었어요.

‘학식 탐방’ 영상도 이목을 끌고 있어요. 바로 이화여대 인스타그램인데요. ‘진선미관’의 건강한 ‘냉이된장국과 제육볶음’, ‘공대 식당’의 폼나는 ‘참치야채비빔밥’ 등 교내 곳곳의 식당 정보와 메뉴를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엄지 척!’이 절로 나오는 맛과 비주얼에 착한 가격은 덤! 이심전심, 요즘 말로 니맘내맘인지 “기다려!” “내년에 꼭 들어갑니다”라는 댓글이 자주 보이네요.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 우리 수험생들도 대학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힐링하고 열공 추진력도 얻어가길 바라요!!



Z세대 캠퍼스 핫플, 꿀잠 스폿!



지난 2년간 조용했던 캠퍼스에 다시 학생들이 북적북적 모이고 있어요. 미뤄둔 교내 명소를 둘러보는 학생들이 많은데, 특히 숨겨진 낮잠 스폿이 인기랍니다. 숙명여대 인스타그램엔 재학생만 아는 ‘나만 알고 싶었던 우리 학교 꿀잠 스폿’이 올라와 있는데요. 도서관 6층 ‘쉼’, 순헌관 지하 라커라운지, 명신관 정순옥라운지, 진리관 1층 소파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캠퍼스에서 어떻게 꿀잠을 자냐고요? “한 군데도 빠짐없이 드러누웠던 스폿이라 태그를 참을 수 없었다”라는 댓글도 함께 소개합니다.
이만하면 인정? ㅋㅋ


재미 보장 ‘밸런스 게임’



복잡한 생각들을 날려버리고 멍~ 때리고 싶을 때 가볍게 보는 ‘밸런스 게임’이 있어요.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건데요. 소소한 재미와 휴식을 제공해 인기가 높습니다. 대학생은 물론 대학 입학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도 대학 인스타그램 계정은 유용해요. 학과 소개나 장학금 안내, 해외 대학 교류 등 눈을 크게 뜨고 보면 좋은 정보로 가득하니까요. 하지만 그만큼 머리가 아프죠. 그때 바로 밸런스 게임 게시글을 클릭해보세요! 극한의 상황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는 ‘짜릿함’이 은근 재밌답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 EDU TALK_ 소(笑)‧심(心)한 일상 톡톡 (2022년 07월 13일 1053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