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048호

Reader’s Page_ 독자 요청에 <내일교육>이 답하다

취재 민경순 리포터 hellela@naeil.com
도움말 조미정 대표(에듀플라자)




의대 외에 의료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가 궁금합니다!


..1044호 독자 인터뷰 중..

의료 분야와 관련된 학과 정보를 소개해주세요. 아이가 의학 계열을 희망하지만, 성적이 객관적으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학과 범위를 넓혀 간호 계열 또는 의료와 관련 있는 학과에 관심을 두고 있어요. 방사선학과나 물리치료학과와 같은 보건 계열도 있고 의공학이나 의생명공학도 있는 것 같고, 간호학과를 비롯 의대 치대 약대 한의대 등 의료 관련 학과도 성적대에 따라 다양하잖아요. 성적대별로 지원할 수 있는 의료 관련 학과나 대학에 대한 정보를 다뤄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_ 서울 서초구 반포동 독자





학과 특성상 진로와 직결,
성적과 관심 분야 고루 고려해야

취업이 어려운 데다 의학 관련 드라마 열풍이 더해지면서 의료 보건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자연 계열 최상위권 학생들은 의학과 치의학과 한의학과 진학을 생각하지만 성적이 최상위권이 아닌 경우 꿈을 접어야 하나 고민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에듀플라자 조미정 대표는 “의료 종사자 하면 보통 의사, 간호사를 떠올리지만, 의료 분야엔 다양한 업무와 직종이 존재한다. 서울 소재 주요 대학의 의생명공학과나 바이오메디컬공학과 등에 입학해 의료 관련 일을 할 수 있고, 통계학을 전공해 석사 과정까지 고려한다면 의료 기관에서 데이터 분석 관련 업무를 할 수도 있다. 성적이 중위권이라면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다양한 보건 계열 학과의 진학도 고려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의료공학 관련 학과는 의료 장비가 첨단화되면서 의학과 공학 기술을 적용한 학과입니다. 의학 분야에 사용되는 첨단 의료 기기를 개발하고, 생체 및 인체 특성을 고려한 인공 재료 개발과 관련해 공부합니다.

조 대표는 “최근 의공학과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다. 보건, 의료뿐 아니라 공학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잘 맞을 수 있다. 대학에 따라 의용공학과 의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의료보장구과 등 학과명이 다르고, 교육과정도 다르므로 대학과 학과의 교육과정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고 조언합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