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이 공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바로 게임과 유튜브다. 게임, 유튜브도 좋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 속 세상에서 벗어나 나를 성장시키는 취미 생활 하나 가져보면 어떨까. 그림, 운동, 요리 등 저마다의 관심과 장기를 살려 건강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10대들의 모습을 담아봤다.
취재 송은경 리포터 eksong@naeil.com
클라이밍으로 성장하는 나
“중학생 때 학교에서 클라이밍 체험을 갔어요. 친구가 잘하길래 승부욕이 생겨 시작하게 됐는데 하면 할수록 재미있더라고요. 특히 어려운 목표를 이루었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답니다. 자신의 성장이나 변화를 원하는 사람에게 클라이밍을 적극 추천해요!”
_등반 본능 남고생 시헌
헬스로 학업 스트레스 날려요!
“원래 운동을 좋아하기도 하고 코로나19 이후로 체력이 약해져서 집에서 맨몸운동을 하다가 현재는 헬스장에 다니고 있어요. 주로 새벽에 일어나 운동을 하는데 학업 스트레스도 풀리고 하루하루 달라지는 제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네요.”
_운동 덕후 중2
그림은 성취감의 원동력
“저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지금도 시간이 날 때마다 사진을 보며 그림을 그리는데요. 완성된 그림을 보면서 스스로 감탄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얼마 전 집에서 키우는 미니메추리를 그려봤는데 한 번 감상해보시겠어요?”
_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중3
사진은 사랑입니다~
“전 사진 찍는 게 취미예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찍고 싶은 대상이 생기면 자유롭게 촬영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건 풍경 사진이랍니다. 각도와 보정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나는 게 정말 신기해요. 여러분도 사진 찍는 재미에 푹 빠져보세요!”
_사진 없인 못사는 고딩
힙합은 내 인생
“일주일에 한 번씩 유튜브에서 비트를 내려받아 랩을 녹음해요. 평소 좋아하던 랩으로 나만의 곡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녹음을 시작했는데, 랩을 하는 동안은 잡생각 없이 집중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장래희망도 래퍼를 꿈꾸는데 과연 현실성이 있을지 고민이에요.”
_중등 래퍼
베이킹 손맛 보실래요?
“시험이 끝난 직후 여유가 생기면 베이킹을 해요. 가장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는 건 머랭 쿠키를 비롯한 쿠키 종류와 팬케이크 등이에요. 실패 확률이 낮은 것들이죠. 배가 고프거나 꼭 먹고 싶은 게 있을 때 제가 직접 해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참 뿌듯해요.”
_손으로 하는 건 뭐든 좋아하는 고1
새로움을 즐기는 10대는 늘 독특한 또래 문화를 만들어왔습니다. 학부모들에게는 별세계인 10대들의 삶을 들여다봅니다. 어른들에게 말하고 싶은 우리 이야기 혹은 궁금한 자녀들의 문화가 있다면 이메일(lena@naeil.com)로 제보해주세요. _ 편집자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