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020호

Reader’s Q&A | 입시

수시 모집에서 추가 합격 공지 방법이 궁금합니다. 만약 전화로 공지하는 경우 전화를 못 받아도 정시 지원을 못하는 건가요?

수시 모집에 합격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에 지원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들이 수시 전형 마감 날까지 열심히 추가 합격 통지를 한다고 들었는데요, 대학의 추가 합격 통지 방법이 궁금합니다. 전화로만 통지하는 경우도 있나요? 전화를 못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_ 손채연(44·서울 송파구 잠실동)


추가 합격자 발표일과 등록 기간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중앙대 입학팀 구민장 차장은 “해당 전형의 모집 단위에서 결원이 발생하는 경우 충원 합격자를 선발한다. 충원 합격자 발표 일정은 사전에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나 모집 요강에 공지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모집 요강에도 원서 접수 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해야 하며,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다만, 추가 합격자 통보가 12월 27일 저녁 9시까지이므로, 27일에는 전화로 추가 합격을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 모집 요강에도 “전화 개별 통보의 경우 원서 접수 시 기재된 연락처로 최대 3회 통화를 시도함에도 연락이 되지 않는 수험생은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추가 충원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기재돼 있습니다. 이 경우 등록 의사가 없더라도 수시 모집에서 합격한 것이기 때문에 정시 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

구 차장은 “원서 접수 시 연락받을 수 있는 번호를 4개 기재하며, 대학도 추가 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녹음해야 하기 때문에 통화가 될 때까지 연락을 시도한다. 전화를 못 받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more tip

수시 모집 최초 합격자 발표는 12월 16일까지입니다. 12월 17~20일은 합격자 등록일입니다. 따라서 대학들은 12월 20일 또는 21일부터 추가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추가 합격자 통보는 12월 27일 저녁 9시까지이며, 수시 충원 등록 마감일은 12월 28일입니다. 대학은 차수별 추가 합격자 세부 발표 일정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정시 원서 접수는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입니다.

취재 민경순 리포터 hellela@naeil.com



<내일교육> 편집팀이 매주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초·중·고 자녀를 둘러싼 학습·입시·진로·생활 등 질문의 폭을 다양화합니다. 속시원히 털어놓으세요. 이메일(asjung@ naeil. com)로 질문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_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민경순 리포터 hellela@naeil.com
  • READER'S Q&A | 입시 (2021년 10월 27일 1020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