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000호

Reader’s Q&A | 학교생활

2022학년 고입 전형 일정은 언제 나오나요?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중3 쌍둥이 학부모입니다. 특목고와 일반고 진로를 앞두고 아이들과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민 중인데요. 올해는 전형 일정들이 다소 늦어지는 것 같네요. 2022학년 고입 전형 일정이 언제쯤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_ 김민영(49·서울 양천구 목동)


6월 영재학교를 시작으로,
과학고와 특성화고가 포함된 전기 고등학교는 9월부터
외국어고·자사고·일반고가 속한 후기 고등학교는 12월부터 전형이 실시됩니다.

6월 1일 영재학교 입학 원서 접수로 2022학년 고등학교 입학 전형이 시작됩니다. 작년 11월 교육부의 ‘영재학교·과고 입학 전형 개선 방안’에 따라 해당 학교들의 전형 기간이 축소됩니다(영재학교 3~8월 → 6~8월, 과고 8~11월 → 9~11월). 이는 응시 학생들의 정상적인 중학교 생활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3월 ‘2022 서울시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과고와 특성화고 등이 포함된 전기 고등학교는 9월부터 입학 원서를 받아 10~1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외고·자사고·일반고 등이 속한 후기 고등학교는 12월 중 원서 접수를 시작하며 자기 주도 학습 전형이나 선지망 후 (추첨) 배정 등 학교별 입학 전형 요강에 맞춰 학생을 모집합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의 한시적 봉사 활동 기준을 올해도 적용한다. 현 중3은 중2~3 시기는 모두 만점 처리하고, 중1 때만 개인별 봉사 점수를 반영한다”고 설명합니다.




more tip


학교별 모집 요강은 입학 전형 3개월 전 공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과고는 6월까지, 외고·국제고·자사고·일반고는 늦어도 9월 초 모집 요강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목·자사고 등의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교의 공지 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재 이지연 리포터 judylee@naeil.com




<내일교육> 편집팀이 매주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초·중·고 자녀를 둘러싼 학습·입시·진로·생활 등 질문의 폭을 다양화합니다. 속시원히 털어놓으세요. 이메일(asjung@ naeil. com)로 질문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_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이지연 리포터 judylee@naeil.com
  • READER'S Q&A | 학교생활 (2021년 05월 19일 1000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