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87호

Reader’s Q&A <학교생활>

학교생활 | 겨울방학에 한 봉사 활동 인정되나요?

예비 중3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중3은 아무래도 봉사 활동에 시간을 할애하기가 쉽지 않을 듯해 가능하다면 이번 겨울방학에 미리 시간을 채워놓으려 합니다. 이 경우 학교에서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 또 3학년 봉사 실적으로 기재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유은지 (45·경기 안양시 만안구)


2월 말까지 시행한 봉사 활동은 전년도 학생부에 기재됩니다.
단,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봉사 활동 인정 여부는
학교에 문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봉사 활동 시간의 경우 학년당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지역과 3년 총합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두 지역 모두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 전에 활동한 봉사 내용은 전년도 학생부에 기재됩니다.

경기 발산중 김지수 교사는 “경기도 소재 중학교의 경우 2022학년 고입 내신 성적을 기준으로 한 봉사 활동은 중학 3년간 총 40시간을 만점으로 한다. 2월 말까지의 봉사 활동은 전 학년의 학생부에 기록된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으로 이루어지는 비대면 봉사 활동은 그 성격에 따라 교내 봉사활동추진위원회의 심의에 의거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학교에 문의한 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도는 아직 코로나19로 인한 봉사 활동 시간 축소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결정되는대로 학교에서 안내할 것”이라고 전합니다.

more tip

학년별로 15시간 이상 봉사 시간을 채워야 했던 서울 지역의 경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봉사 활동 시간을 고입에 반영하지 않았으며 2022 고입에도 이 기조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따라서 서울의 예비 중3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봉사 외에 개인별로 채워야 할 봉사 시간이 없습니다.

취재 김한나 리포터 ybbnni@naeil.com


<내일교육> 편집팀이 매주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초·중·고 자녀를 둘러싼 학습·입시·진로·생활 등 질문의 폭을 다양화합니다. 속시원히 털어놓으세요. 이메일(asjung@naeil. com)로 질문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_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한나 리포터 ybbnni@naeil.com
  • READER’S QUESTION (2021년 02월 03일 987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