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25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영상에 담아보는 아름다운 우리 바다

취재 김원묘 리포터 fasciner@naeil.com


<영상·공모>

바다사랑 유튜브 영상 공모전




바다에서 보내는 즐거운 시간과 아름다운 바다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한국해양재단이 주최하는 ‘바다사랑 유튜브 영상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및 재한 외국인 누구나 바다를 소재로 한 자유로운 스토리텔링이 담긴 창작 영상을 제작해 참가할 수 있다.

응모 영상 규격은 1분 이상 5분 이내(일반 영상) 또는 1분 이내(쇼츠 영상)다. 주제와 스토리가 있는 영상이어야 하며 광고·다큐·뮤직비디오·애니메이션 등 형식의 제한은 없다. 필수 해시태그가 삽입된 영상 작품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영상 원본과 참가 신청서 등의 서류와 함께 이메일(join@ocean.or.kr)로 접수하면 된다.

주제 적합성·독창성·완성도를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친 후 2차 유튜브 투표에서 영상에 달린 좋아요 수를 취합해 최종 수상작 71점을 발표한다. 일반 영상 대상 1명에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 금상 2명에 각각 상금 300만 원, 쇼츠 영상 희망상 10명에 각각 상금 30만 원, 도약상 40명에 각각 상금 20만 원 등을 시상한다.


대상 대한민국 국민 및 재한 외국인 누구나
접수 2월 8일 오후 5시까지
주최 한국해양재단
문의 02-741-5278



<콘텐츠·공모>

겨울 하면 떠오르는 최애 간식
2024 해남고구마 쇼츠 공모전




겨울철 대표 간식 중 하나인 고구마, 그중에서도 맛이 으뜸이라는 해남고구마를 소재로 만든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해남고구마와 관련한 재미있는 영상, 해남고구마를 활용한 요리법, 해남고구마를 맛있게 먹는 모습, 해남고구마를 이용한 챌린지 등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다. 60초 미만의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포스터 속 QR코드에 접속해 구글 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동영상은 이메일(oroge_studi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 1명에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1명에 상금 50만 원 등을 시상한다.

대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 2월 9일까지
주최 해나미구마
문의 062-714-2484



<청소년·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오감 만족 여행
오감놀이 가족 캠프



겨울방학 동안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향기와 맛, 시각과 촉각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 활동이 열린다. 전북 김제시에 위치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진행하는 ‘오감놀이 가족 캠프’에선 주말 1박 2일 동안 편백수·나만의 향수 만들기, 쌀로 만든 다쿠아즈 만들기,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통합 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가 비용은 1박 2일 동안 4식 제공을 포함해 1인당 9만3천700원이다.

대상 9~24세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캠프 일정 2월 17~18일
주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문의 063-540-5663



<공연·전시>

용띠해 맞이 특별한 시간
설 공연 <청룡이 나르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국립국악원에서 특별한 설 공연을 선보인다. 신명 나는 우리 가락과 춤으로 태평한 신년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공연 <청룡이 나르샤>가 그것이다. 1장에서는 정악단의 보허자, 무용단의 정재 무고(舞鼓)를 통해 청룡의 위엄과 신묘한 기운을 선보인다. 2장에서는 민속 악단의 <성주풀이> 등 명절에 어울리는 남도·경기민요와 부채춤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3장에서는 판굿으로 새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한다. 공연 당일 잔디마당에서는 지난해의 액을 쫓는 ‘사자놀음’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부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일시 2월 10일
문의 02-580-3300



<추천 영상>

<사람들은 왜 월요일에 쇼핑을 많이 할까?>



상영 교양만두


하루가 멀다 하고 도착하는 반가운 택배들. 터치 몇 번이면 집 앞까지 배송되는 편리한 온라인 쇼핑 덕분이다. 그런데 과거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도 여러 신박한 쇼핑 채널들이 있었다는데. 전화와 방송, 신문 광고, 그리고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쇼핑 방법은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해왔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요일은 무슨 요일일까? 궁금한 온라인 쇼핑의 역사와 그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영상을 클릭해보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