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30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우리 미래는 우리 손으로!

취재 김은진 리포터 likemer@naeil.com


<청소년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환경과 사회·경제 문제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은 주목하자.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는 청소년이 직접 센터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위원을 모집한다. 이 위원회는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센터를 더욱 청소년 친화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 기구다. 센터 홈페이지(nyfc.kywa.or.kr)의 공지 사항에 있는 신청 QR코드를 스캔해, 지원 동기와 참여 의지를 담은 신청서를 3월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되면 시설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하고 월 1회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환경 문제에 관한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센터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캠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등 다른 국립 기관과 교류도 할 수 있다.

대상 전국 청소년(14~24세)
접수 3월 22일까지
주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문의 054-679-3016, 3024

<REPORTER’S TIP>

청소년 운영위원회 활동은 학생들의 주체적인 참여가 핵심 포인트! 위원회 규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반영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창의력과 의사소통 역량,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센터가 경북 봉화군에 위치해 회의 및 활동 참여를 위한 교통비와 숙식비가 제공된다.



<단원 모집>

모여라! 숲사랑 대원
산림청,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 모집




산림청은 4월 15일까지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또는 지역을 기반으로 모집하며, 학교 지도 교사를 중심으로 신청하면 자율동아리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포휴’ 앱을 내려받아 ‘새로운 학교/지역대 개설하기’를 클릭해서 신청하면 된다. 34기 대원으로 선정되면 해외 숲 탐방(몽골 사막화 방지 나무 심기) ,어린이 숲 리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봉사 활동 확인서 발급, 우수 활동 대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 전국 초·중·고교생
접수 4월 15일까지
주최 산림청
문의 02-968-0868



<전시>

AI와 예술이 만나면?
<AI 아트버스(ARTVERSE)> 展

<AI 아트버스>는 인간의 예술과 AI 기술을 결합해 예술의 영역을 넓히고 가능성을 탐색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에는 동·서양화, 조각, 미디어 아트, 인공지능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23명과 서울과학기술대 연구원 8명이 참여했다.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서울아트책보고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대화형 생성 모델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예술가들이 작품을 창작하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장소 서울아트책보고 갤러리
기간 3월 15일~4월 14일
관람료 무료
문의 02-2066-4830



<사진·영상 공모전>

찰칵~ 행복한 우리 가족!
가족이 있어 행복한 사진·영상 공모전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행복한 순간을 담은 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촬영 후 편집한 5분 내외의 영상을 공모 신청서와 함께 4월 10일까지 이메일(suwonphouc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가족당 한 작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작품 촬영자는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어야 한다. 모든 참가자에게 커피 쿠폰이 제공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진 부문은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20만 원, 영상 부문은 최우수상 70만 원, 우수상 30만 원 등을 수여한다.

대상 대한민국 누구나
접수 4월 10일까지
주최 수원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문의 031-245-1310



<추천 영상>

<챗GPT보다 30년 빨랐다?
자소서 쓰는 취준생 여럿 살렸다는 부산대의 이것>



상영 스브스뉴스


보고서나 과제를 작성할 때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무려 1990년대에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는데…. 부산대 정보컴퓨터공학부 권혁철 교수가 개발한 이 검사기는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을까? 평소 자주 쓰는 맞춤법 검사기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영상을 클릭해보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