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05호

Reader’s Page_입시 역량 UP! <내일교육> 태그 검색 가이드 #논술전형

2023 <내일교육>, 기사 상단의 ‘태그’를 주목해주세요. 대입은 변화·변수의 배경과 파장, 이전 입시 결과를 알면 한결 쉽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내일교육>에는 이런 기사들이 가득 쌓여 있죠. 웹과 모바일에서 ‘태그 검색’을 하면 유용한 지난 기사들을 모아 볼 수 있답니다. 주제별, 시기별 주요 태그와 초보 독자부터 ‘만렙’ 독자까지 입시 역량을 높여줄 지난 기사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정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논술전형의 특징이 궁금하다
논술전형 기출문제를 찾고 싶다

<NO. 1041> 키워드로 보는 입시
논술전형?

논술전형은 은근히 낯선 전형입니다. 학부모 세대가 치렀던 논술전형과 현재 대입에서의 논술전형은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출제 범위가 고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한정돼 문제 유형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학생부 평가나 최저 기준, 논술고사 일정 등의 변수도 지원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하고요. <내일교육> 홈페이지에서 ‘키워드로 보는 입시_ 논술전형’ 편을 시작으로 ‘골라 보는 모집 요강’ 등 논술전형 시리즈를 검색해 전형 이해에 깊이를 더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최근의 논술전형 출제 경향을 알고 싶다
대학이 제공하는 논술전형 정보의 활용법이 궁금하다


<NO. 1087> 2024 대입 전형 뜯어보기 ③ 논술전형
논술 비중 늘고, 수능 최저 기준 완화
약술형 논술 실시 대학 확대

다른 대입 전형과 마찬가지도 논술전형도 매해 주요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마다 다양한 창구로 제공하는 정보들을 어디서 확인해 어떻게 활용할지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죠. 홈페이지에서 해당 학년과 ‘논술’ ‘논술전형’을 조합해 제목 검색하면 해당 학년의 논술전형 이슈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검색해 논술 관련 기사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실질적인 계열별 대비법을 확인하고 싶다
지망 대학의 논술전형 실질 경쟁률·최저 충족률 등 데이터를 알고 싶다


<NO.1102< 2024 논술전형 완전 정복 ②
치솟는 경쟁률 넘을 대비법은? 계열별·대학별 출제 경향 주목

논술전형은 다른 전형에 비해 지원이 어려운 전형은 아닙니다. 그 때문에 수험생이 몰려 경쟁률이 높고, 합격이 까다롭죠. 치솟는 경쟁률을 넘어 합격하려면, 지망 대학의 특성을 파악해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일교육>의 논술전형 관련 분석 기사들이나 당해 대학별 수시 분석 기사를 참고하시길 권합니다. <내일교육> 홈페이지에서 ‘논술’ ‘논술전형’을 태그 검색 또는 제목 검색하면 다양한 관련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READER'S PAGE (2023년 08월 30일 1105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