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167호

Reader’s Page_ 독자에게 듣는다

“대입 추이를 지켜볼 수 있어서 유용해요”


거주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자녀 중2, 초4
구독 기간 13개월



안녕하세요, <내일교육>을 어떻게 구독하게 됐나요?

SNS에서 <내일교육>을 추천하는 글을 봤어요. 대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공통적인 평가가 있었어요. 이제 중3이 되는 큰아이는 고교학점제라는 새로운 제도에서 공부하게 되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구독을 신청했습니다.


<내일교육>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수시 합격생 인터뷰를 보면서 학생부에 기록된 활동 정보를 참고해요. 또 교과 연계 적합서에 나온 독서에 대한 조언을 보면서 독서 방향도 잡고요. 아이가 다른 대입 제도로 입시를 치르기 때문에 현재 대입 기사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훑어보는 정도이지만 대입 추이를 관망할 수 있어서 도움이 돼요.
우리 아이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사는 적지만 꾸준히 읽으면 나중에 수시 전략을 세울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도움받을 정보가 많을 것 같아서 얼마 전에는 구독을 연장했습니다.


<내일교육>이 앞으로 다뤘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아직 아이가 어떤 전공을 선택할지 방향조차 잡지 못했기 때문에 특별히 따로 바라는 기사는 없어요. 다만 아이의 1년 선배인 현재 중3부터 대입 제도가 크게 바뀌기 때문에 그들을 지켜보면서 대입을 준비하려고 해요. 새로운 대입 제도에 대한 정보를 계속 다뤄준다면 유용할 것 같아요.




취재 김민정 리포터 mjkim@naeil.com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내일교육> 편집부입니다.” 어느 날 불쑥 전화를 받는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평소 느꼈던 아쉬움이나 칭찬하고 싶은 내용을 솔직하게 전해주세요.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민정 리포터 mjkim@naeil.com
  • READER'S PAGE (2025년 01월 08일 1167호)

댓글 0

댓글쓰기
241210 다산북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