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피플&칼럼

1143호

이재성 교수의 웰컴 투 AI ⑧

이 공부가 재미있다면 나도 인공지능 전문가?


글 중앙대 AI학과 이재성 교수

중앙대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를 모두 마치고 동 대학 AI학과 교수 및 인공지능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LG, 두산, 현대 등 국내 산업을 이끌어가는 다양한 기업과 AI 기술을 교류하면서 신경망 구조 자동 설계와 모델 선택 등을 주제로
국제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에 7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최근 경량 장비를 통한 데이터 학습이나
의학 장비의 이미지 분석 등에 관심을 기울이며 AI 머신 러닝이 산업계에 미칠 영향을 분석, 새로운 혁신을 꾀하고 있다.



AI학과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더라도 국내 대입 시스템의 특성상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을 등한시할 수 없다. 국내 교육 환경에서 프로그래밍과 관련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된 편이고 컴퓨터가 동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기는 쉽지 않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컴퓨터가 없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으니 이런 상황은 더욱 심화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도움이 될 만한 일반선택 과목이 있다면 바로 <정보>다.

정작 컴퓨터가 좋아서 <정보>를 선택한 학생도 어떤 내용이 어떻게 인공지능과 연관되는지 잘 모르는 것 같다. 만약 <정보>에서 아래 영역의 성취가 뛰어나고 흥미롭다면 인공지능에 대한 적성이 뛰어나다고 봐도 좋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이재성 교수 (중앙대 AI학과)
  • COLUMN (2024년 06월 26일 1143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