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71호

한 대학 다른 학과 46

동국대 경영학과 VS 경영정보학과

동국대 경영대학에는 경영학과와 경영정보학과가 있다. 경영학과는 1956년에 설립됐고, 경영정보학과는 1985년 경상대학 정보관리학과로 첫 신입생을 모집했다.

취재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자료 동국대학교 입학처



#1 어떤 학문인가?

<경영학과> 기업의 조직과 관리 운영을 연구

<경영정보학과> 경영학 + IT 기술


<FOCUS> 경영학과는 생산/운영, 재무, 유통 및 인사 등 기업의 의사결정 문제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학문이다. 경영정보학과는 경영학에 IT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문이다.



#2 주된 교육과정은?

<경영학과> 재무 관리, 경영통계, 경영정보론

<경영정보학과> 머신러닝과 딥러닝, IT 서비스 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FOCUS> 경영학과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회계·재무·마케팅·인사조직·생산 운영 관리를 배운다.경영정보학과는 1학년에 개설되는 파이썬과 경영을 토대로 빅데이터, 4차 산업과 혁신, IT 서비스 관리, 머신러닝과 스마트의 4가지 영역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이수한다.



#3 2023 모집 인원은?

<경영학과> 120명

<경영정보학과> 66명


<FOCUS> 경영대학 소속인 경영학과는 동국대에서 모집 인원이 가장 많은 학과다. 두 학과 모두 학생부 종합 전형, 교과 전형, 논술 전형, 정시 전형으로 선발한다. 정시 전형에서 경영학과는 나군, 경영정보학과는 가군으로 모집한다.



#4 졸업 후 진로는?

<경영학과> 유통회사, 제조회사,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

<경영정보학과> 민간 기업과 국영 기업체의 IT 전략, 회계법인 IT 컨설팅 등


<FOCUS> 경영학과는 국내 기업, 다국적 기업, 컨설팅, 광고대행사, 경영/경제 연구소로 진출한다. 경영정보학과는 삼성SDS, LG CNS, SK C&C 등 IT 서비스 전문 회사로 진출한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 한 대학 두 전공 (2022년 11월 30일 1071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