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22호

다른 듯 닮은 학과 17 | 경영학과

경영학과

취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도움말 조진표 대표(와이즈멘토)
참고 메이저맵



경영학과
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조직의 목표에 맞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케팅·인사·회계 등의 이론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배우는 전공.




조진표 대표의 전공 탐색 kick!

최근 기업의 경영은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에 맞춰 제품을 적시에 생산·제공·홍보하는 일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과거에 비해 기술을 이해하는 기술경영,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처리 능력과 인공지능의 영향력이 커졌죠. 따라서 채용 시 인문·자연 융합형 인재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기업 수요는 곧 취업과 연결돼 대학의 전공 교육에도 반영됩니다. 대학의 선발 즉 입시에도 영향을 미치고요. 경영학을 포함한 상경 계열은 원래 인문 계열 내에서 수학의 영향력이 컸지만, 더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대학에 따라 <미적분>과 <확률과 통계>를 모두 이수하길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목 선택 시 목표 대학의 입시 요강을 반드시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연관 키워드
#기업 #경영 #창업 #회계 #마케팅 #조직 #경영학 #재무 #운영 #자금 #전략


연관 과목
<확률과 통계> <미적분> <경제수학> <사회문제탐구> <경제> <정치와 법>
<제2외국어 Ⅰ·Ⅱ>


대학 전공을 중심으로 진로·진학 설계를 하는 요즘, 중간에 꿈이 바뀌거나, 명확한 진로를 찾지 못한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할 때 난감해하는 사례가 늘었습니다. 다양한 전공 이름에 낯설어하기도 하고요. 성격이 유사한 전공들을 모아, 진로 탐색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연관 학과로 보다 넓은 시야에서 전공을 찾아보세요.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다른 듯 닮은 학과 (2021년 11월 10일 1022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