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09호

한 대학 다른 학과 15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VS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홍보학과의 전신은 경상대학 소속 광고 전공이었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신문방송학과였다. 두 학과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학문이라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교과 과정 등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취재 이지영 리포터 easygoing@naeil.com
자료 동국대학교 입학처




#1 기초가 되는 학문은?

광고홍보학과 경영학, 신문방송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언론학, 사회과학

FOCUS 광고홍보학과의 주요 전공 과목은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 매체 전략론, PR 캠페인 사례 연구, 디지털 영상 광고 제작론이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방송학 개론, 매스컴 이론, 디지털 매체와 커뮤니케이션, 방송 및 영상 제작이다.



#2 무엇이 다른가?

광고홍보학과 실습 위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론 위주


FOCUS 광고홍보학과는 구체적인 광고·홍보 기획과 관리, 광고 제작에 중점을 둔 실용적 학문을 다룬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언론과 미디어 전반에 걸친 교육에 초점을 두므로 이론 수업이 많다. 광고홍보학을 복수 전공하거나 문화콘텐츠 창작을 배우는 문화공학을 연계 전공하기도 한다.



#3 학과 자랑거리는?

광고홍보학과 광고 창작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언론고시반


FOCUS 광고홍보학과는 자유로운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각종 촬영 장비와 실습용 컴퓨터가 구비된 창작실을 운영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언론고시반을 개설해 기자, pd 등 언론사 진출을 돕는다.



#4 졸업 후 진로는?

광고홍보학과 광고·홍보 기획자, 시장 분석 전문가, 카피라이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언론·방송인, 기업 홍보 관련직


FOCUS 광고홍보학과는 세부 전공을 광고 기획자,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홍보 전문가 등의 트랙으로 분류해 진출 분야에 따라 이수 교과목을 권장하고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언론사와 방송사에 많이 진출하지만 최근에는 마케팅과 홍보 분야에도 취업하고 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