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25호

디지털 시대, 다각화된 뉴미디어로 고객과 소통하는 광고홍보학과

주로 TV나 신문, 잡지, 또는 지하철이나 옥외 간판에서 접했던 광고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더욱 다양한 매체에서 볼 수 있다. 이미 익숙한 인터넷, 유튜브, 메신저, SNS 채널뿐 아니라 가상현실 서비스인 메타버스에서도 여러 광고·홍보 콘텐츠가 전달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변화된 채널에 맞춰 창의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진로를 희망한다면, 광고홍보학과 진학을 생각해보자. 광고홍보학과의 특징과 교과목, 진출 경로를 살펴봤다.

취재 이지연 리포터 judylee@naeil.com
도움말 황장선 교수(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자료 각 대학 학과 홈페이지·커리어넷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