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이 달라졌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쿠팡, 네이버, G마켓, 롯데ON, 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의 활용도가 높아졌다. 온라인 플랫폼의 세부 직종으로 들어가면 제품 업로드부터 배송 관리, 홍보를 위한 마케팅,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가 존재한다. 빠르고 쉽게,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시장을 e-커머스라고 한다.
한 번쯤 들어봤을 e-커머스 시장, e-커머스 관련 직종으로 진출하기 위해선 어떤 전공을 이수하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아봤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