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온라인 개학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등교 개학 이후의 교실 수업 모습도 바꿔놓았다. 방역 문제로 비말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토론과 발표 중심의 학생 참여형 수업보다는 지식 전달 위주의 일방향 수업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교실 수업과 온라인 수업이 공존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시대, 과거로 회귀한 수업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동영상을 통한 지식 전달과 학생들에게 익숙한 카카오톡을 활용한 토의 수업을 모두 훌륭히 이뤄낸 경기과고 정윤리 교사의 <일반화학> 수업에서 그 해결책을 찾아봤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