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인증
구독자명
독자번호
* 독자번호는 매주 받아보시는 내일교육 겉봉투 독자명 앞에 적힌 숫자 6자리입니다.
* 독자번호 문의는 02-3296-4142으로 연락 바랍니다.
플러스폰 이벤트 참여
자녀성함
* 플러스폰 개통 시 가입할 자녀의 성함을 적어주세요(필수)
* 개통 시 자녀의 이름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자녀 본인이 직접 가입 또는 학부모가 대리 가입 가능)
2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뒤 중간고사 준비를 위해 추석 연휴까지 반납하고 숨 가쁘게 달려온 9월이 지났다. 10월은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꿀 같은 휴식과 즐거움을 만끽할 때! 학교 현장에선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축제의 장이 마련되며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중3들을 위한 고등학교 설명회와 상담을 계획 중이다.
취재 심정민 리포터 sjm@naeil.com
Week 01 10. 3~9
□ 잡 페스티벌 중1을 대상으로 직업과 관련한 체험 부스를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축제를 연다. 이 행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맛보고 깊게 탐구할 수 있다.
□ 학급 특색 활동 교과별로 담당 교사의 주도하에 교과서에서 벗어나 흥미 위주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수학> 교과에서 일상의 도구를 활용해 각의 크기를 재고 또 <영어>교과에선 주사위를 굴려 단어를 확인하기나 단어 카드 빨리 짚기와 같은 게임형 수업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 교과 융합 주제별 체험학습 지필고사를 끝낸 뒤 진행된다. 주로 ‘체육+예술’이 융합된 체험학습이다. 서울 인사동 쌈짓길에서 전통 수공예품을 감상하고 특정 장소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런닝맨 대결을 하는 식이다. 학년별로 테마 활동도 다양하다.
Week 02 10. 10~16
□ 고교 진학 상담 중3에게 10월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분수령이 되는 시기다. 자신이 가고 싶은 학교 유형을 결정하고 지금까지의 학습 상황을 분석해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 때다. 담임 교사와 진학을 원하는 고등학교 3 ~4개를 선정한다.
□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지역마다 다르지만, 10월부터 12월까지 거주지 관내 고등학교에선 중3을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로 해당 고등학교에서 열리지만, 중학교로 찾아가는 설명회도 느는 추세다.
□ 학부모 상담 고교 입학 상담 주간에서 실시한 학생 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학부모 상담이 진행된다. 이때 후기고 원서 초안을 작성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자녀가 가고 싶은 학교를 결정해 구체적으로 상담해야 한다.
Week 03 10. 17~23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