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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좋은 평가, 학업 역량이란 무엇일까요? “고1은 진로선택 과목에서 석차등급과 표준편차가 기재되지 않으니 세특이 중요해졌어요. 그런데 문제는 대학의 자체 평가 항목이 없다 보니 고교에서 대학이 평가 자료로 쓸 만한 기술적인 부분을 써야 해요. 교사로서 질 좋은 평가, 학업 역량에 대한 고민이 많아요.” 장광재 선생님께서 선택 과목 평가와 관련해 이야기하던 도중 하신 말씀입니다. 세특은 중요해졌는데 세특이 학생의 학업 역량, 제대로 된 평가를 대변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으시다는 거죠. 저도 완전 공감합니다. 결과물에 의존하는 평가가 아닌 수업 속에서의 학업 역량 평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민경순 리포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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