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15호

한 대학 다른 학과 18

이화여대 컴퓨터공학전공 VS 사이버보안전공

컴퓨터공학전공과 사이버보안전공 모두 새로운 정보와 기술이 나올 때마다 새로 배우고 익혀야 하니 평생 공부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본인이 진정 좋아해야 즐겁게 평생 할 수 있는 전공이다.

취재 손희승 리포터 sonti1970@naeil.com
자료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



#1 학과 설립 연도는?


컴퓨터공학전공 2013년

사이버보안전공 2017년


FOCUS 이화여대 컴퓨터공학전공은 2013년 컴퓨터·전자공학부에서 컴퓨터공학과와 전자공학과로 분리·독립했다. 2017년 엘텍공과대학으로 공과대학의 명칭을 변경하면서 사이버보안전공을 신설, 소프트웨어학부 안에 컴퓨터공학전공과 사이버보안전공을 포함했다.



#2 2022학년 모집 계열은?


컴퓨터공학전공 자연 계열과 인문 계열

사이버보안전공 자연 계열


FOCUS 수시에서 컴퓨터공학전공은 과학 특기자 5명을 포함, 50명을 선발한다. 수시에서 사이버보안전공은 과학 특기자 3명을 포함, 28명을 선발한다. 사이버보안전공은 자연 계열에서만 선발하지만, 컴퓨터공학전공은 미래 인재 전형에 한해 인문 계열 8명을 선발한다. 이화여대 정시 합격생은 통합 선발 후 1학년 말에 계열과 인원 제한 없이 희망 전공을 선택한다.



#3 무엇을 배우나?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공학

사이버보안전공 정보보안


FOCUS 두 학과 모두 기초 없이 입학해도 1, 2학년 때 각종 컴퓨터언어들을 배워 필요한 프로그래밍 실력을 기를 수 있다. 사이버보안전공은 컴퓨터공학을 기반으로 삼아 3, 4학년이 되면 네트워크 보안·암호학·디지털포렌식 등을 배우면서 좀 더 특화된 공부를 한다.



#4 졸업 후 진로는?


컴퓨터공학전공 대기업

사이버보안전공 보안업체와 보안 관련 국책연구소


FOCUS 컴퓨터공학전공은 전국 SW 분야 학과 중 취업률 2위로 2012년 취업률 87.72%를 기록했다. 사이버보안전공은 보안업체는 물론 컴퓨터보안이 필요한 모든 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