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5만 명의 수험생들이 열흘이 채 남지 않은 결전의 날을 향해 달리고 있다. 올해 수능은 11월 14일에 치러진다. 긴장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예민한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지만 자칫 부담스러운 말로 압박감을 더하거나 영혼 없는(?) 격려로 실망을 줄까 우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오랜 시간 힘들게 달려온 수험생들이 든든한 기분을 느끼고 긴장을 풀 수 있게 할 응원 문구와 추천 선물을 모아봤다.
취재 김한나 리포터 ybbnni@naeil.com
마음 전하는 합격 기원 응원 메시지
#웃음 가득 코믹형
수험생을 위한 기도
수능에 임하는 우리 ㅇㅇ이(가) 아는 문제만 나오게 하소서 하나를 풀면 열이 풀리고 찍는 족족 정답이게 하시되 시간은 충분하게 하소서 착하게는 살아온 아이니 정상참작해주소서
#짧고 굵은 감동형
“삶은 계속되고 아직 꿈꿀 시간은 많다. 후회 없이 실력 발휘하길.”
“토닥토닥~ 힘내! 최상의 컨디션으로 그동안의 노력이 아깝지 않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도할게. 힘내자 팍팍!”
“해내면 잘해줘서 고맙고, 못해내도 애써줘서 고마워. 늘 너를 응원하는 ㅇㅇ이(가) 있음을 잊지 마.”
#간단 명료 단답형
“찰떡처럼 찰싹 붙어라!”
“꿈은 이루어진다. 자신을 믿어라!”
“너도 2호선 탈 수 있다. 파이팅!”
“그까짓 거 별거 아냐, 아는 건 잘 풀고 모르는 건 잘 찍어!”
TIP
문구만 전달하기 섭섭하다면 합격 기원 선물 BEST 3
열공스킨
아모레퍼시픽
일명 ‘뿌리기만 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미스트’. 막판 집중력이 필요한 지금, 선물하기 좋다. 제품 상자에 응원 메시지도 적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 찬물로 세안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쿨 샷 이펙터(Cool-Shot EffectorTM)’ 성분이 함유돼 있다. 동물성 원료, 인공향, 실리콘오일 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수험생의 ‘고운 피부’결을 지켜준다.
포스트잇·스카치 수능팩 6종
한국쓰리엠
파스텔 색상의 포스트잇 노트 4패드, 플래그 1패드 등 포스트잇 제품에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을 모티브로 한 깜찍한 디자인으로 ‘착붙어바’ ‘시험잘바’ 등 재치 있는 합격 기원 문구를 넣었다. 스카치 매직 테이프와 마카롱 테이프 디스펜서로 구성된 스카치 기획 상품에도 ‘긴장마롱’ ‘걱정마롱’ ‘붙었지롱’ ‘재수마롱’ 등 개성 있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소불고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리면서,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도 챙겼다. 특히 본죽의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을 앞둔 이들을 위한 선물로 인기다. 수능을 앞두고 쌀쌀한 날씨와 긴장감 탓에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수험생에게 안성맞춤이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