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872호

탐방 체육 중점 학교 _ 서울 송곡고등학교

체육 심화 수업 가득한 체대 입시에 강한 학교

송곡고는 2011년 체육 중점 학교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매년 2개 반을 체육 중점 학급으로 운영해왔다. 초창기에는 홍보가 안 돼서 정원을 채우기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서울 전역에서 지원하는 학생들로 2: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원자의 내신 성적도 높아지고 있다. 등교하는 데만 1시간 반 이상 걸리는 학생도 있지만 운동하는 게 좋아서 즐겁게 학교를 다닌다.
교육과정도 특별하다. 체조, 수상, 설상 운동 등 일반고에서는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심화 과목이 가득하다. 학교에서 실컷 체육 활동을 하고 이론을 공부하면서 체대 입시도 준비할 수 있는 곳. 체육을 좋아하는 학생에게는 꿈의 학교라 할만하다.
취재 조진경 리포터 jinjing87@naeil.com 사진 송곡고등학교


송곡고의 추억
2년여 전에 체대 학생부 종합 전형과 관련해 송곡고 체육 중점 학급 담당인 유 신 선생님께 취재 협조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종합 전형으로 중앙대 체육교육과를 입학한 제자의 인터뷰도 주선해주셨죠. 학교 가는 길에 저희 동네까지 와서 사진을 찍고 인터뷰를 했던 민재씨에 대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 계기로 언젠가는 송곡고를 취재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오래된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서울 지역 유일의 체육 중점 학교, 체육을 좋아하고 체대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의 배움터입니다.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학교에 찾아가보세요.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조진경 리포터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