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김기선 리포터 quokka@naeil.com
도움말 김준영 교수(구미대학교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학과장)
<#소속 대학>
공학 계열
<#학과 소개>
게임그래픽 콘텐츠 직무 전문가를 양성하는 3년제 학과다. 국내 유명 게임업체 직무 연계 수업을 통해 게임 캐릭터, 배경 콘셉트 원화, 2D 게임그래픽, 3D 게임모델링, 게임애니메이션 등의 디자인 실무를 배운다.
김준영 교수는 “게임 산업체 실무 전문가들이 출제하는 직무 과제를 전공 교과목에 매칭하여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산업체 직무 과제는 산업체 실무자가 특강을 통해 직접 학생들의 작업물을 평가하고 피드백을 준다”고 설명한다.
실제 산업체에서 진행했거나 앞으로 진행하게 될 게임개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수업과 과제가 이루어지기에 자연스럽게 현장 업무 역량을 습득하게 된다.
김 교수는 “교육과정의 80%는 게임그래픽 교과목 위주로 편성되어 있고, 나머지 20%는 게임제작을 위한 유니티 및 기획과 게임운영에 관련된 교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1학년 때 전공 기초 과목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울 수 있다”고 전한다.
3년제 과정이지만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로 조기 졸업이 가능하고(교육부 지원 국고지원학과), 심화 교육을 원하면 ‘4년제 학사 학위 전공 심화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특징#
✚ 산업체와 ‘직무 능력 콘테스트’ 운영
학기초에 협약산업체 전문가가 직접 회사 직무와 관련된 과제를 출제하고, 학기말에 평가한다. 우수한 직무 과제를 훌륭하게 수행한 5~7명의 학생들이 매년 해당 산업체에 채용된다.
✚ 일본 해외 취업 중점학과
일본 도쿄에 있는 10개의 게임 및 콘텐츠 산업체와 연계협약을 해, 도쿄 어학연수, 글로벌 현장실습, 해외 취업을 단계별로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연수 10, 실습 4, 취업 1 / 2020~22년-코로나로 중지 / 2023년-연수 10명 참가
#진로#
게임콘텐츠 디자인과 게임기획·개발 전문가로 진출한다. 국내 고용예약 산업체와 해외 협약기업은 학과 홈페이지(design.gum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대학에는 그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학과나 수도권 대학에는 없는 유망 학과들이 있습니다. 지역 대학일수록 대학의 이름보다는 학과나 졸업 후 진로를 최우선 고려 요소로 두는 경향도 높죠. 학생들의 폭넓은 학과·진로 탐색을 위해 지역 대학의 유망 학과를 소개합니다. 해당 학과에 진학한 후 배우게 될 교육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고 전망도 짚어봅니다._ 편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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