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62호

다른 듯 닮은 학과 37

소비자학과

소비자가 선택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하며 소비자의 반응, 선택, 불만 등을 연구하는 전공.

취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도움말 조진표 대표(와이즈멘토)
참고 메이저맵






조진표 대표의 전공 탐색 KICK!

소비자학과는 모든 사회, 경제 현상을 소비자의 관점으로 해석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만족도는 기업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쳐 기업은 소비자 관점의 전략이 필요하죠. 매년 연초에 올해의 주요 사회 트렌드를 발표하는데, 소비자학과가 최근 들어 더 주목을 받는 이유입니다.
다만, 경영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에서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중하위권은 경영학과 등을 진학해 폭넓게 공부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야 해 데이터과학과 연결되며,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 전략을 세우는 그로스해킹 분야로 진출하기도 합니다. 마케팅, 고객관리 쪽으로도 진출이 활발합니다.


연관 키워드 #소비자 #소비 #니즈 #소비문화 #관찰 #법칙 #심리 #경제 #현상

연관 과목 <경제> <사회·문화> <확률과 통계> <미적분> <생명과학Ⅰ> <사회문제탐구>




대학 전공을 중심으로 진로·진학 설계를 하는 요즘, 중간에 꿈이 바뀌거나, 명확한 진로를 찾지 못한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할 때 난감해하는 사례가 늘었습니다. 다양한 전공 이름에 낯설어하기도 하고요. 성격이 유사한 전공들을 모아, 진로 탐색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연관 학과로 보다 넓은 시야에서 전공을 찾아보세요.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다른 듯 닮은 학과 (2022년 09월 28일 1062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