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992호

다른 듯 닮은 학과 2

경제학과

취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도움말 조진표 대표(와이즈멘토)
참고 메이저맵



경제학과
개인·사회가 한정된 자원을 사용해 물건·서비스·자산 등을 생산·분배·교환·소비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경제 현상을 살피는 전공. 시장 경제의 작동 원리, 경제 성장·경기 변동, 상품·자본의 국제 거래 등에 대해 배움.





조진표 대표의 전공 탐색 kick!


경제학에 뿌리 둔 파생 전공
혹은 ‘관점’이 비슷한 전공 함께 보세요~

경제학에 뿌리를 둔 ‘파생 전공’이 여럿 있습니다. 금융부터 농·식품 자원, 지식재산권 등 특정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거나 경영 소비자 무역통상 등 경제의 주체와 범위를 한정지은 학과들이죠. 소비자와 생산자의 행동을 분석하는 미시경제학과 국가 단위의 경제 현상을 공부하는 거시경제학을 공부하는 점은 비슷하니, 경제학과를 지망할 때 참고하세요. 또 국제학 사회학 정치외교학 행정학 등은 세계·국가 등 큰 단위에서 현상과 관계를 살피는 ‘관점’이 유사해요. 모든 사회 현상과 밀접한 경제, 열린 시각으로 바라보면 전공 선택의 폭도 넓어질 겁니다.



More tip

경영학과와의 차이는 ‘관점’

경제학과 경영학은 ‘돈의 흐름’에 관한 여러 가지를 배운다는 점은 같아요. 하지만 돈의 흐름을 보는 관점은 다릅니다. 경제학과는 국가와 사회, 경영학과는 회사의 관점에서 ‘돈’을 보고 다룹니다.



대학 전공을 중심으로 진로·진학 설계를 하는 요즘, 중간에 꿈이 바뀌거나, 명확한 진로를 찾지 못한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할 때 난감해하는 사례가 늘었습니다. 다양한 전공 이름에 낯설어하기도 하고요. 성격이 유사한 전공들을 모아, 진로 탐색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연관 학과로 보다 넓은 시야에서 전공을 찾아보세요.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다른 듯 닮은 학과 (2021년 03월 17일 992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