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76호

WEEKLY THEME | 다시 만나는 수시 합격생들의

대학 그후!

<내일교육>의 발자취와 함께 한 대표적인 연재 기사를 꼽는다면 ‘수시 합격생 릴레이 인터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마다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합격한 30여 명의 대학생들을 만나면서 입시를 넘어선 고등학교 교육의 현재와 가야 할 방향, 대학과 전공을 바라보는 시선까지 우리 교육을 둘러싼 여러 화두를 안고 돌아왔었죠.
독자들의 마음도 비슷했나 봅니다. 학생들과 학과 상담을 할 때나, 진로 수업을 진행할 때 이 기사를 잘 활용하고 있다는 선생님, 매주 받아보는 <내일교육>에서 수시 합격생 인터뷰 기사를 꼼꼼히 읽고 스크랩하고 있다는 학부모들의 피드백을 자주 접해왔으니까요.
창간 20주년 특별 기획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이 친구들을 다시 만나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 이후의 시간들을 어떻게 펼쳐가고 있는지 무척 궁금했거든요. 놀라웠습니다. 나름의 시행착오와 방황의 시간들도 있었지만, 처음 만났을 때의 그 결대로 성장한 모습이 반가웠지요. 이미 지면으로 만났던 독자들은 편집부의 마음처럼 반가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해 푸릇했던 1학년 시절 인터뷰 기사를 큐알코드로 함께 담았습니다. 비교해 읽어보신다면 왜 이 친구들을 다시 만나고 싶었는지, 짐작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반가운 얼굴들, 만나보실까요?

취재 정애선 기자 asjung@naeil.com 사진 이의종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