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교육과정 안에서의 과정 중심 평가는 예술·체육 교과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음악·미술·체육 과목은 평가의 절반 이상을 실기 중심으로 진행한다. 교사의 주관적 평가나 타고난 재능이 성적을 좌우한다는 건 옛말. 교과 핵심 역량과 성취 기준에 근거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예술·체육 교과 실기평가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과목별 사례로 살펴본다.
취재 홍정아 리포터 jahong@naeil.com 도움말 구주희 교사(대전 은어송중학교)·김의진 교사(서울 창덕여자중학교)·박혜정 교사(인천 용유중학교)·이경재 교사(경북 화동중학교) 자료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평가 기준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