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1208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첨단 의료 산업을 세계로

이지혜 리포터 wisdom@naeil.com



/공모전/

제4회 바이오헬스산업
홍보 콘텐츠 공모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바이오헬스 산업 홍보 콘텐츠를 공모받는다. 청소년 부문의 주제는 ‘내가 꿈꾸는 바이오 세상’이다. 순수 예술은 회화, 드로잉, 수채화 등 손으로 직접 표현한 작품을 300dpi 스캔본 이미지 파일로, 디지털 아트는 로고, 그래픽, 일러스트 등 컴퓨터 기반 작업물을 300dpi의 jpg, jpeg, png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와 작품 파일 등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대상 누구나
기간 12월 28일까지
홈페이지 kbiocontest.com
문의 02-2233-4016


/REPORTER’S TIP/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첨단 의료 국가 전략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다. 주최 측의 공모 요강과 주제를 면밀하게 살펴 바이오헬스 산업의 생태계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기획하자. 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SNS 채널은 바이오신약 관련 이슈와 재단 소식, 심포지엄 등 폭넓은 주제를 소개하고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공모전 홈페이지에 1~3회에 이르는 역대 수상작이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공모전/
국가유산 지킴이 모여라
2026 국가유산 재난안전 공모전




국가유산 재난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풍수해, 산불 등 극한기후와 낙서, 방화 같은 인위적 훼손으로부터 국가유산을 지켜내는 활동 혹은 AI 기반 첨단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아이디어가 주제다. 광고 캠페인, 쇼츠 형식의 동영상이나 웹툰, 일러스트 형식의 포스터를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 원, 포스터 부문 수상자에게는 170만 원을 수여한다.


대상 누구나
기간 12월 30일까지
홈페이지 국가유산재난안전공모전.com
문의 02-334-9044



/공모전/

예술대학의 멋진 새 이름 지어볼까
서울사이버대 예술대학 네이밍 프로젝트 Re:ART




서울사이버대의 문화예술대학과 음악대학이 통합돼 예술대학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회화과로 구성된 새로운 예술대학의 이름을 공모받는다. 대학의 새로운 이름과 의미, 제안 배경을 온라인(apply.iscu.ac.kr)으로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대상 누구나
기간 2026년 1월 9일까지
홈페이지 www.iscu.ac.kr
문의 02-944-5000



/전시/

모네에서 피카소까지
MMCA 해외 명작: 수련과 샹들리에




국립현대미술관이 수집한 국제 미술 소장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전시다. 19세기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클로드 모네의 작품 <수련이 있는 연못>과 동시대에 활발히 활동하는 세계적인 예술가 아이 웨이웨이의 작품 <검은 샹들리에>를 전시의 제목으로 조합한 점이 눈에 띈다. 살바도르 달리, 파블로 피카소 등 유명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기간 2027년 1월 3일까지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관람료 3천 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이지혜 리포터 wisdom@naeil.com
  • EDU CALENDAR (2025년 12월 10일 1208호)

댓글 0

댓글쓰기
251208_가천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