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은 밤 9시와 새벽 1시경에 가장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사람들의 구매 패턴을 모아 분석하려면 수학적 기법이 필요하다. 밤 9시와 새벽 1시에 구매량이 오르는 이유를 알려면 구매자들의 심리를 이해해야 하고 이를 마케팅에 반영해야 매출액이 더 상승할 수 있다. 통계학이란 이렇게 수학적 방법을 사회과학적으로 해석하고 반영하는, 현실과 가까운 응용 학문이다. 유튜브에 뜨는 추천 영상, 예전에 구매한 것과 비슷한 상품을 소개하는 광고 화면 등 통계학은 마케팅과 결합해 우리 생활 가까이에 들어와 있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