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50호

WEEKLY THEME | 합격 확률 높이는 영리한 공부

수시 주력 전형에 따른 수능 대비 전략

합격 확률 높이는 영리한 공부
수시주력 전형에 따른 수능 대비 전략

수시와 정시를 독립된 별개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 대입에서 수시와 정시는 수능을 매개로 서로 연계된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모의고사 성적으로 수시모집에서 자신이 지원할 대학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고, 수시 전형에 따라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는 경우도 많아 수능에 대한 대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시를 생각하더라도 수능을 절대 놓아서는 안 된다는 말의 근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수시만 준비해도 쉽지 않은 판에 마치 정시파처럼 수능까지 살뜰히 챙기라는 얘기는 틀리진 않지만, 공허한 말인 것도 사실입니다.
버릴 수 없는 수능, 영리하게 접근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일단 자신이 강점을 가진, 주력할 전형을 정해야 합니다. 내신이 강점인지, 활동이 풍부하게 기록된 학생부가 강점인지, 또는 특정 논술 과목에 자신 있는지에 따라 주력전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력 전형을 찾을 수 있다면 수능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한 주력 전형별 수능 대비 전략을 분석했습니다.

취재 민경순 리포터 hellela@naeil.com
도움말 박세근 교사(충남 호서고등학교)·장지환 교사(서울 배재고등학교)·진수환 교사(강원 강릉명륜고등학교) 장광재 교사(광주 숭덕고등학교)·허철 수석연구원(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자료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2020 대입 수시 전형 진학지도 길라잡이>·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21학년 대입 정보 119>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조지메이슨 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