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873호

고등

동아리·독서·수업 사례로 본 학업 역량의 의미

학업 역량은 학생부 기재 항목 중 수상 경력, 창의적 체험 활동, 교과 학습 발달 상황, 독서 활동 상황 등과 연관이 깊지만 그렇다고 이들 항목에서만 드러낼 수 있는 건 아니다.
학생부의 모든 내용이 종합적이고 입체적으로 수험생의 학업 역량을 평가하는 근거가 될 수 있다. 편의상 동아리, 독서, 수업으로 구분해 이들 영역에서 학업 역량이 드러난 사례를 소개하고, 학업 역량을 쌓는 방법을 알아본다.
취재 홍정아 리포터 jahong@naeil.com 도움말 손태진 교사(서울 풍문고등학교)·이성준 책임입학사정관(서울시립대학교)·주형철 입학사정관(성신여자대학교)·정제원 교사(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 참고 <2019 대입 수시 전형 진학지도 길잡이>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