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지영 자유기고가 tueapril@gmail.com
/공모전/
제11회 서울국제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사단법인 서울미술협회가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 서울국제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디자인·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신인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패션 제품의 부가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자유이며 참가 자격은 제한이 없다. 출판, 동화, 광고, 캐릭터 디자인, 애니메이션, 웹툰 등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와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작품 규격은 3절 이내 사이즈라면 모두 가능하며, 컴퓨터 그래픽 작업은 출력해서 제출해야 한다. 출품 원서는 서울미술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출품작은 현장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의회 의장상(예정),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상, 서울미술협회 이사장상 등을 수여한다.
대상 일러스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접수 11월 29일까지
홈페이지 www.sfa.or.kr
문의 02-312-0942
/REPORTER’S TIP/
자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분야와 주제를 선택해 특색 있는 작품을 그려보자. 메시지가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작품을 구성하고 개성 있게 생각을 표현하면 좋다. 섬세하게 다듬어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잊지 말자.
/대회/
AI보다 영어 잘할 자신 있나요?
2024 BUFS 전국 중·고교생 AI 영어 스피치 대회
부산외대가 전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 AI와 영어 스피치 능력을 결합한 대회로, 챗GPT와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영어 구사력, AI 활용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부산외대 총장상, 최우수상, 우수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전국 중·고등학생
접수 11월 29일까지
홈페이지 bufsaienglish.co.kr
문의 051-509-6156
/전시/
고흐의 원작을 만날 기회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전설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명작을 모은 회고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네덜란드 오털루의 크륄러 뮐러 미술관이 소장한 원화를 선보인다. 강렬한 색채와 붓 터치가 살아 있는 명화를 통해 반 고흐의 예술혼을 느낄 수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와 내년 신정, 설 연휴, 삼일절에도 정상 개관한다.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2전시실
기간 11월 29일~2025년 3월 16일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관람료 성인 2만4천 원, 청소년 1만8천 원
/공연/
은하의 거리를 측정한 천재 천문학자
<사일런트 스카이>
국립극단이 선보이는 연극 <사일런트 스카이>의 막이 오른다. 여성 천문학자 헨리에타 레빗의 삶과 업적을 다룬 작품으로, 19세기 말 여성의 사회적 한계를 넘어선 과학자의 도전과 연대를 그린다. 헨리에타 역은 배우 안은진이 맡는다. 공연 후 특별 프로그램으로 12월 1일에는 예술가와의 대화, 12월 21일에는 천문학자 지웅배의 강연이 열린다.
장소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기간 11월 29일~12월 28일까지
관람 시간 월·수·목·금 오후 7시 30분, 토·일·공휴일 오후 3시
관람료 R석 6만 원, S석 4만5천 원, A석 3만 원
/추천 영상/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냐고요?
생명과학과 의학 분야에서 다루는 데이터는 수많은 생명을 살리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수리생물학은 이를 수학으로 분석하는 학문이다. 우리가 수학을 공부하는 또 다른 이유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