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21호

한 대학 다른 학과 21

세종대 건축공학과 VS 건축학과

세종대 건축공학부는 1학년 때 공통으로 건축개론과 건축디자인을 배우고, 2학년부터 건축공학과와 건축학과로 분리한다. 건축공학과는 4년제이고, 건축학과는 5년제 교육과정으로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취재 이지영 리포터 easygoing@naeil.com
자료 세종대학교 입학처



#1 무엇을 배우나?

건축공학과 건축구조, 건축설비, 시공

건축학과 건축설계, 도시설계


FOCUS 건축공학과는 건축물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설계하기 위한 구조, 에너지를 절감하는 환경 설비, 시공 관리 관련 지식을 다룬다. 건축학과는 건축디자인 능력, 실용적 공학 지식과 더불어 건축 전문가의 윤리에 대해 배운다.



#2 무엇이 다른가?

건축공학과 공학사

건축학과 건축학사

FOCUS 건축공학과는 건축구조시스템·건축환경설계·구조역학·건축재료·공학설계 등의 과목을 배우며 공학사를 수여한다. 건축학과는 건축디자인·설계스튜디오·구조디자인·건축법·프로젝트관리론 등을 이수하고 건축학사를 받는다.



#3 2022 입학 정원은?

건축공학과 학부 모집 102명

건축학과 학부 모집 102명


FOCUS 건축공학부 102명으로 선발한 뒤, 1학년 2학기 말에 희망 학과를 신청한다. 학과 간 5:5의 비율이 되도록 하며 50%가 넘을 경우 1학년 1학기 성적순으로 강제 배정한다.



#4 졸업 후 진로는?

건축공학과 건설회사, 엔지니어링회사

건축학과 건설회사, 엔지니어링회사, 실내건축사무소


FOCUS 두 학과 모두 유사한 분야의 기업과 정부·공공기관, 연구소 등으로 취업한다. 건축학과는 실내건축사무소, 가구 디자이너, 조명 디자이너 등 실내건축 분야와 재산 감정 평가, 부동산 개발, 건축물 분양 등 부동산 금융 분야에도 진출한다.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