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1002호

다른 듯닮은 학과 7

언론정보학과

취재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도움말 조진표 대표(와이즈멘토)
참고 메이저맵




언론정보학과

언론·방송·매체 등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영역을 다루는 종합적 학문. 광고의 역할과 광고에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것도 포함된다.






조진표 대표의 전공 탐색 KICK!

“신문방송학과와 광고홍보학과에서 출발한 학과입니다. 과거 신문과 공중파 방송의 영향력이 절대적이었고, 그 안에서 광고·홍보가 큰 시장이었거든요. 하지만 시대가 변했어요.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졌고, 광고·홍보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학과 이름도 바뀌는 추세입니다. 언론정보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커뮤니케이션학과, 콘텐츠학과 등으로요. 이들은 크게 세 부류로 나뉩니다. 광고홍보를 포함한 마케팅을 주로 배우는 곳, 미디어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사회과학적 접근을 배우는 곳, 영상 제작과 같은 유통 콘텐츠에 관심 있는 곳으로요. 이름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우니, 꼭 대학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을 확인하세요.”


연관 키워드 #대중문화 #언론 #방송 #광고 #뉴미디어 #저널리즘 #엔터테인먼트

연관 과목 <확률과 통계> <경제> <윤리와 사상> <세계사> <사회문제탐구> <수학과제탐구>




대학 전공을 중심으로 진로·진학 설계를 하는 요즘, 중간에 꿈이 바뀌거나, 명확한 진로를 찾지 못한 학생들이 전공을 선택할 때 난감해하는 사례가 늘었습니다. 다양한 전공 이름에 낯설어하기도 하고요. 성격이 유사한 전공들을 모아, 진로 탐색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연관 학과로 보다 넓은 시야에서 전공을 찾아보세요._ 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정나래 기자 lena@naeil.com
  • 다른 듯 닮은 학과 (2021년 06월 09일 1002호)

댓글 0

댓글쓰기
겐트대 21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