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중등

972호

국어·수학·과학 강의 200% 활용법

원격 수업 전성시대, 인강으로 ‘혼공’하기

인강에 대한 중학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시작된 원격 수업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혼공’의 파트너로 새삼 인강이 주목을 끌고 있는 것. 하지만 익숙한 타율이 아닌 낯선 자율에 의해, 꾸준히 학습 과정을 끌어나가는 게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 의욕적으로 시작했다가도 ‘완강’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다. 중학생 시기에 강의 선택부터 수강 계획 세우기, 강의 듣기, 복습하기 등 일련의 과정을 경험해본다면 장기적인 안목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인강 선택 요령과 주의점 그리고 효과 큰 국어·수학·과학 인강 공부법을 알아봤다.

취재 백정은 리포터 bibibibi22@naeil.com
도움말 장동준 교사(인천포스코고등학교)·안현정 강사(수박씨닷컴)·장계환 강사(수박씨닷컴)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

댓글쓰기
  • piiiglet 2023.05.13 09:01 더보기

    기사전문보기 눌렀더니 회원가입 유도해 놓고 회원가입하고 왔더니 그제서야 또 유료라고요? 이런식으로 장난하지 맙시다. 그럼 최초에 유료라고 안내하던지요.
    그리고 회원가입하면서 필수아닌 정보까지 모두 다 입력해야 다음거 입력할 수 있는 것도 이상합니다.
    댓글이란 걸 잘 안다는데 본인인증이다 뭐다 귀찮은거 다 하게 해놓고, 이른 아침부터 속은 느낌 드니까 기분이 참 안좋습니다. 교육신문이란걸 만드는 곳에서 왜 이런방식으로 장사하시는지 모르겠네요.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