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생활&문화

935호

EDU LIFE

알뜰 학부모라면 주목!_학원비 줄이는 노하우 BEST 3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춰 늘어만 가는 사교육비.

매월 학원비 결제 날은 왜 이리도 빨리 돌아오는지.

그럼에도 공부하려는 아이를 보면 쉽사리 학원을 정리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만만치 않은 교육비에 대한 부담에 남몰래 한숨짓는 학부모를 위해 학원비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봤다.

취재 김한나 리포터 ybbnni@naeil.com


1할인 카드로 스마트하게 결제

학원비를 카드로 결제하고 있다면 학원비 혜택을 특정화한 상품을 눈여겨보자. 카드사별로 아파트 관리비·생활요금·마트 장보기 등의 고정비와 묶어 사용할 경우 할인율 적용이더 커질 수 있으니 가입 전 꼼꼼히 확인하자.


KB국민 에듀카드 학원비 월 7만 원까지 할인


신한 EDU 학원비 캐시백 교육비 10% 캐시백 지급


롯데카드 아임 하트풀 교육비 연간 36만 원까지 할인


NH농협 올바른 EDU 학원비 결제 금액 5% 할인


2형제 할인, 두 과목 이상 수강 할인 주목

한 학원에 두 자녀 이상 다닐 경우 형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럴 경우 자녀 모두 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고 한 자녀 에게만 혜택을 주는 경우도 있다. 만약 학원의 프로그램과 강사진이 만족스럽고 아이들 성향과도 잘 맞는다면 함께 수강해 할인 혜택을 받자.

한 학원에서 두 과목 이상을 수강하는 중·고등학생의 경우 복수 수강 할인이 적용되는지 확인하고 등록하자. 장기 수강 생에게도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1년 이상 한 학원에 다녔다면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3증명서 제출로 수강료 이월 가능

학원에 특별 규정이 없는 한 몸이 아파서 결석했을 경우는 병원 소견서를 제출하면 보충수업을 받거나 빠진 수업료만큼 다음달로 이월받을 수 있다. 가족 여행이나 학교 행사 등도 비행기표나 열차표, 가정통신문 등 증명서를 제출해 이월 받자. 또 학원법상 등록했더라도 수강 전이라면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 불가피하게 수강을 지속하지 못할 경우 총 교습 시간의 3분의 1 경과 전에는 수강료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총 교습 시간 2분의 1 경과 전에는 수강료의 절반을 환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51208_가천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