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 창업지원단과 장은공익재단이 최근 ‘2023 도전 창업왕중왕전 ST캠퍼스 창업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총 5개 팀에 창업 사업화 투자 지원금을 전달했다.
서울과학기술대와 장은공익재단 주관으로 펼쳐진 ‘2023 도전 창업왕중왕전 ST캠퍼스 창업오디션’은 서울과학기술대 학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유망 학생 창업팀을 발굴하고 창업 사업화 지원금 투자를 통해 우수 창업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마련된 투자유치 IR 대회다.
서울과학기술대 테크노큐브에서 열린 ‘2023년 ST 창업 페스티벌’ 행사에서 장은공익재단이 기부한 창업 사업화 투자지원금을 선발된 5개 팀에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모난돌 오준석 대표가 투자금 1천만 원을, 최우수상을 수상한 Eat it+ 박승솔 대표와 Surf Sol Salt 허기강 대표가 각각 투자금 500만 원을 그리고 우수상을 수상한 휴스퀘어 윤순열 대표, 네얼간이 신경민 대표가 각각 투자금 250만 원을 지원받았다.
서울과학기술대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 “우수한 창업 지원 인력과 창업 지원 공간을 활용해 창업 지향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창업자들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대, 제7회 SW코딩역량평가 개최
세종대(총장 배덕효) 산학협력단 SW역량평가인증원은 2024년 1월 13일(토)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제7회 SW코딩역량평가(TOSC·토스크)를 개최한다.
코딩 교육을 의무화해 전교생에게 교육하고 있는 세종대는 SW코딩 능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22년 제1회 토스크를 시작으로 등급별 SW코딩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1, 2급은 논리적 사고와 알고리즘 구현이 가능한 전공자 수준의 문제로 구성돼 있고, 3~5급은 코딩 기술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전공자 수준의 문제로 구성돼 있다. 시험은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ecampus.sejong.ac.kr/tosc)으로 선착순 200명까지 받는다.
성신여대, 고교생 학부모 솔루션 아카데미 개최
성신여대가 최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대입 전략 및 정보를 제공하는 ‘고교생 학부모 솔루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2025학년 성신여대 입학전형·입시 결과 안내, 2024학년 대입 정시 모집 지원 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는 공교육 입시 전문가인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의 이은미 연구사가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성신여대 교수가 직접 첨단학과의 특장점과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를 안내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사전 신청한 학부모 30여 명은 성신여대 입학사정관과 입시관리 직원으로 구성된 전문가와 교수들에게 대입 기본 전략과 정보를 듣고 개별 상담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으로 진행됐다.
정리 오승주 기자 sj.oh@naeil.com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