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최근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한 가운데 국내 입점 브랜드 중 최고 판매 카테고리에는 뷰티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K-뷰티의 주요 제품군인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색조 화장품까지 인기를 끌며 국내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금 드러냈다는 평가다.
뷰티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면서 대학의 교육과정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기존의 뷰티학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학과가 주를 이뤘다. 그러나 최근에는 뷰티 산업을 이끌 뷰티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학과들이 신설되고 있다. 다양한 뷰티 관련 학과 중 뷰티산업과 뷰티경영학과의 교육과정과 졸업 후 진로를 살펴봤다.
취재 조나리 기자 jonr@naeil.com
도움말 김혜균 교수(우송대학교 뷰티디자인경영학과 학과장)·한지수 교수(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 학과장)
자료 각 대학 홈페이지·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