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고등

986호

기업 성패, 소비자 분석이 가른다?

경영학과 접근법 다른 소비자학과

최근 종영된 한 드라마에 기술 창업을 꿈꾸는 주인공들이 스타트업 기업을 키워주는 대회에 참가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때 본선을 두고 겨루는 첫 번째 문제가 바로 ‘트렌드 단어 맞히기’. 화면에 뜨는 단어들 중에서 올해 트렌드인 단어를 많이 맞히는 팀이 이긴다. 기술 개발도 예외 없이 트렌드를 이해하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야 함을 보여주는 단편적인 사례일 듯하다.
우리 생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소비자가 주요 관심사가 되는 시대에, 소비자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소비자학과에 대해 알아봤다.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도움말 김민정 교수(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경제학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정영금 교수(가톨릭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정제원 교사(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
자료 학과 홈페이지
사진 숙명여자대학교·인하대학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겐트 2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