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84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진정한 나와 만나보자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진로 체험

온라인 진로탐색 프로그램
HSCF.CO.KR



협성문화재단은 인생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적성과 가치관을 탐색하는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 그룹당 6명으로 나눠 진로 전문 강사가 ‘줌’으로 지도한다. 참가를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지원하기’를 클릭한 후 정해진 양식에 자기소개서와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되고 싶은 부분을 작성해 제출한다. 참가자는 2월 8일 개별 통보한다. 프로그램은 2월 20일, 21일, 27일, 28일 총 4회, 매일 2시간씩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다.

주최 협성문화재단
대상
접수1월 29일까지
문의 051-503-0341

Reporter’s tIP
프로그램은 1회 자존감과 감수성 키우기, 2회 역할 모델과 가치관 탐색, 3회 흥미 유형 및 적성 탐색, 4회 진로 설계와 비전 세우기로 구성된다.


외교 체험

2021년 제8기 ‘독도는 한국땅’
독한 블로그 기자단 모집
DOKDOSARANG.ORG



독도사랑운동본부에서 독도 홍보대사로 활동할 33인의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독도 홍보 기사를 작성해 활용할 수 있고, 개인 블로그에서 홍보가 가능하며, 블로그를 포함한 SNS 활동을 할 수 있다면 지원해보자. 먼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독한티비’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다. 인스타그램 독도랜드(#dokdoland)를 팔로한 후,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9월에 예정된 2박 3일 무료 독도 탐방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주최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대상 중·고
접수 1월 29일까지
문의 02-521-4900


경영 체험

2021년 제10회
고려대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BIZ.KOREA.AC.KR



고려대 경영대학은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데이’를 개최한다. 홈페이지에서 ‘멘토링데이’ 링크에 접속해 ‘지원하러 가기’를 클릭한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의 지원 동기와 진로 계획을 평가해 120명을 선발, 1월 19일 개별 통지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수님께 듣는 경영학 특강, 경영학 7전공을 포함한 경영대학 소개, 캠퍼스 투어, 경영학 실습, 재학생 선배에게 듣는 멘토링 강연 등 알찬 시간으로 꾸며진다.

주최 고려대 경영대학
대상 고 1·2
접수 1월 17일까지
문의 02-3290-1688


sw 강연

2021 예비 대학생 코딩 학습
<놀면 뭐하니?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
EBSSW.KR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EBS는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강연을 진행한다. 비전공자에게 SW를 교육하는 대학들이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대학 입학 전 관심을 갖고 기초 역량을 준비해보자. 수준에 따라 3단계의 교육과정이 제공되는데 실습도 가능하고 꽤 알차다는 평. 알고리즘과 블록 코딩의 개념을 익히고, 3단계에서 수학을 통해 AI의 기초를 배우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장소 EBS 이솦 홈페이지
기간 2월 26까지
문의 02-3447-0049

Reporter’s tIP
사이트에 게재된 SW 관련 영상 학습 자료와 온라인 강좌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기간 내에 여러 과정을 열심히 이수하면 강좌 수에 따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강의도 듣고 추첨에도 응모해보자.


전시 공연

서울디자인위크
<일상의 예술, 그림책 전>
PLAY-LINK.GITLAB.IO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서로를 연결하는 그림책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일상의 예술, 그림책 전>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책으로 접했던 작품들이 빛, 소리, 자연, 놀이,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돼 오감으로 느껴지는 그림책으로 완성된다. 초대 작가 10인의 작품들을 통해 그림책의 확장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탐색하는 과정에 동참해보자. 작가의 작업실을 방문해 예술과 그림책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장소 온라인 서울디자인위크 홈페이지
기간 2월 14일까지
문의 02-2096-0167





THE PLACE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MORNINGCALM.CO.KR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야외정원과 빛이 어우러진 야간 점등행사 <오색별빛정원전>이 3월 14일까지 펼쳐진다. 10만 평 규모의 정원을 밑그림 삼아 사랑·동물·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표현한 화려한 빛 그림이 우리를 축제의 한마당으로 안내한다. 다른 계절에는 점등에 사용하는 전구가 식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겨울에만 열리는 겨울 별빛 축제. 푸른 바다를 닮은 아침광장, 동화 속 나라에 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하는 호박마차와 말 하늘길, 조용한 정원 속 호젓한 ‘J의 오두막’ 사이를 거닐어보자. 마스크는 필수. 5인 이상은 집합이 금지된다.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