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82호

Reader’s Q&A <입시>

입시 | 학생부 교과 전형에서 고교 추천 인원이 계열별로 표시돼 있을 때, 한 계열만 있는 학교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아이가 외고에 재학 중입니다. 경희대의 2022 대입시행계획을 보니, 학생부 교과 전형에서 고교별 6명을 추천하게 되어 있더군요. 계열별 추천 인원이 별도로 표시돼 있고요. 외고처럼 인문 계열만 있는 경우 추천 인원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고 싶어요.
임수진(47·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학생부 교과 전형에서 추천 인원의
계열 구분은 대학의 모집 단위 기준입니다.

학생부 교과 전형이 큰 폭으로 확대된 것은 2022학년 수시 모집의 큰 변화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학생부 교과 전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경희대의 2022 수시 학생부 교과(고교 연계 전형)는 고교별로 최대 6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단, 인문 2+자연 3+예·체능 1이라고 별도로 표시했지요.

외고는 인문 계열의 학생만 있으니 2명을 추천할 수 있는지, 자연 계열과 예체능 계열에서 추천하지 못한 인원까지 포함해 6명을 추천할 수 있는지 질문을 주셨는데요.

경희대 입학처에 따르면 “추천 인원의 계열 구분에서 기준은 추천하는 고교가 아니라, 대학의 모집 단위를 기준으로 한다. 따라서 외고의 경우 인문 계열로 2명을 추천하고 자연계열에 추천할 학생이 없다고 해서 그 인원이 다른 계열로 넘어오는 것은 아니다. 외고라고 해도 만약 자연 계열에 추천할 학생이 있다면 3명 내에서 추천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more tip

세종대의 2022 수시 학생부 교과(지역 균형 전형)도 고교별 추천 인원은 총 8명 이내이고, ‘본교 모집 단위 기준 인문계 3명, 자연계 5명’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세종대 입학처에서도 같은 답변을 합니다. 이는 올해 신설된 항목인데, 내년 초 2022 수시 모집 요강에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내일교육> 편집팀이 매주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초·중·고 자녀를 둘러싼 학습·입시·진로·생활 등 질문의 폭을 다양화합니다.
속시원히 털어놓으세요. 이메일(asjung@naeil. com)로 질문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_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 READER'S Q&A | 입시 (2020년 12월 30일 982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