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82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나는야 환경파수꾼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생명과학체험

2020 겨울방학 중학생을 위한 생명·환경과학 체험학습
LESEC.SNU.AC.KR



서울대 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생명공학과 환경과학의 중요성을 깨닫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생명·환경과학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배지를 만들어 주변 미생물을 배양하고, 직접 기른 세균을 광학현미경을 이용해 관찰하고 탐구하는 실험이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면 생명·환경과학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공식 블로그에 공지된 양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소는 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 실험실이며, 참가비는 14만 원이다.

주최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
대상
접수 2021년 1월 8일부터 선착순
문의 02-888-0932

Reporter’s tIP
수업 일정은 1회 차 1월 18~19일, 2회 차 1월 25~26일, 3회 차 2월 1~2일, 4회 차 2월 8~9일이며 한 회차 수업이 이틀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이 추가 개설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보자.


미디어체험

2021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프로그램 MC·리포터 모집
GOEONAIR.COM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에서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콘텐츠를 생산·확산하여 청소년 여론을 반영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른 미디어 활용 능력을 강화하는 청소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MC와 리포터. 리포터는 청소년방송의 학교 소식을 온·오프라인으로 보도하는 아나운서로, MC는 토론회의 사회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에서 설문지를 작성해 지원하며 면접은 1월 22~23일, 최종 합격자는 1월 29일 발표한다. 활동 기간은 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주최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대상 경기 지역 중1~고2
접수 2021년 1월 15일까지
문의 031-249-0876


봉사체험

선플달기
SUNFULL.OR.KR



선플운동본부는 ‘악플’이 주도하는 댓글 문화를 건전한 토론 문화로 바꾸고자 ‘선플달기’ 운동을 진행 중이다. 인터넷상에 악플이 한참 달리다가도 선플이 달리면 악플 일색의 분위기가 반전되기도 한다. 비대면 시기에 가능한 선플달기 봉사 활동에 참여를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주제와 관련된 기사를 찾아 선플을 달면 된다. 중학생은 50자, 고등학생은 60자 이상을 써야 한다. 댓글 횟수 20건당 일주일에 최대 1시간의 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주최 선플재단·선플운동본부
대상 중·고
접수 상시
문의 02-535-3449


전시공연

아르코미술관 비대면 전시 <스스로 도슨트>
ARKO.OR.KR



아르코미술관은 미술관 밖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스스로 도슨트>를 마련했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 전시된 작품을 스스로 도슨트가 되어 관람하는 비대면 전시다. 아르코미술관 매표소에서 설명서를 받은 후, 지도에 표시된 작품과 공간에 찾아가 QR코드를 스캔한다. 작품 해설 및 알려지지 않은 건축물의 역사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장소 아르코미술관
기간 상시
문의 02-3447-0049

Reporter’s tIP
아르코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는 뮤지컬 <광주>의 무대셋업 현장을 30일 동안 공개한다. 무대를 만드는 음향·조명·무대감독·무대장치 전문가들에게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평소 공연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볼 것.


전시공연

국립현대무용단 온라인 공연 <입 닥치고 춤이나 춰>
KNCDC.KR



국립현대무용단 유튜브 채널에서는 로봇들의 댄스 공연 <입 닥치고 춤이나 춰>를 볼 수 있다. 손전등이 로봇 머리로 변신해 흥겨운 음악에 고개를 흔들고, 로봇 팔과 다리가 정교하게 연결돼 박자에 맞춰 칼군무를 뽐낸다. ‘현대무용 창작자 특강’에는 안무가 김보람과 뇌과학자 김대식의 흥미로운 대화가 펼쳐진다. 아티스트가 직접 선보이는 안무 창작 과정과 이를 해석하는 뇌과학자의 대화에 동참해보자.

장소 국립현대무용단 유튜브
기간 상시
문의 02-3472-1420





THE PLACE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관람
70.UNESCO.OR.KR/WEBGL



우리나라가 유네스코에 가입한 지 7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외교부와 유네스코위원회는 세계유산에 등재된 우리 문화유산을 VR 가상체험으로 전시 중이다. 창덕궁을 비롯해 수원화성,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공주와 익산 미륵사지석탑, 도산서원, 안동 하회마을, 해인사 장경판전, 제주화산섬과 용암동굴을 한 곳에서 둘러볼 수 있다.
평소 방문하기 힘든 합천 해인사의 장경판전에 들어가 한편에 빽빽하게 꽂혀 있는 팔만대장경을 둘러보면 그 웅장함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집콕 시기에 역사적인 우리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코로나가 끝나면 골라서 방문해보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