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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2호

사회 교과 선택은 신중히, 미적분·통계 역량도 필요

이번 사례의 주인공은 경남 지역 일반고에 재학 중인 1학년 학생으로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BM, Brand Manager)를 꿈꾸고 있다. 재학 중인 학교에 <경제>가 개설돼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2학년 탐구 교과 선택 과목으로 <생활과 윤리> <정치와 법> <생명과학>을 신청했다.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아직 학교에서 3학년 선택 과목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한 상태로, 이를 보완할 방법을 찾고 있다. 현실적으로 <경제> 과목 이수가 어려운 경우 보완할 방법과 함께, 경영학과 진학과 화장품 BM 진로를 목표로 3학년 선택 과목을 어떻게 결정해야 할지 물어왔다. 이에 서울 동대부여고 김용진 교사가 사례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표와 지역의 교육 여건 등을 고려해 학생의 질문에 응답했다.

취재 홍정아 리포터 jahong@naeil.com
자료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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겐트 2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