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77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하늘과 우주에서 펼쳐보는 꿈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항공체험


한국항공대 언택트 항공캠프
ICARUSWING78.WIXSITE.COM



한국항공대는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 산업 분야에 대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언택트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특히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됐다. 한국항공대 교수진으로부터 비행의 기본 원리와 드론 산업 현황, 3D 프린팅 특강을 듣고, 연계된 체험 활동을 하며, 항공 분야 진로 탐색 시간도 갖는다.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받으며 12월 14일부터 3주간 3차시에 걸쳐 수업한다. 비용은 중등부, 고등부 모두 12만 원이다. 각 교육 차수에 따른 수업 시간과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최 한국항공대
대상 중·고
접수 11월 24일부터
문의 02-300-0355

Reporter’s tIP
체험 활동에 필요한 과학 키트는 참가자에게 개별적으로 배송된다. 체험 키트를 만들면서 생기는 질문이나 문의 사항은 주 2회 정해진 시간에 가능하며, ‘줌’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체험


교통약자를 위한 ‘베프지도’ 만들기
BFZIDO.COM



커뮤니티매핑센터는 ‘베프지도’를 만들 비대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베프지도는 교통약자가 접근할 수 있는 장소를 보여주는 지도 앱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베프지도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 후, 휠체어 장애인이나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방문할 수 있는 편의시설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경사로·엘리베이터 유무·출입문 형태 등 꼭 알아야 할 정보를 포함한다. 온라인으로 봉사 활동 확인서를 받고, 경기 지역은 1365 인증도 가능하다. 한 건당 15분의 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주최 (사)커뮤니티매핑센터
대상 초·중·고
접수 상시
문의 02-389-7560


수학시험


고려대 전국 수학학력평가시험
KUTEST.CO.KR



고려대 KU캠프에서 주최하는 ‘고려대 전국 수학학력평가시험’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각 학년에 해당하는 교육과정의 진행 단원별로 평가하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이 학교 수업 과정을 잘 따라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자료실에는 올해 8월에 있었던 12회 시험 문제도 탑재돼 있다. 시험 일자는 12월 12일이며, 90점 이상은 상장과 메달, 50점 이상은 상장이 수여된다. 응시료는 3만 원이다.

주최  고려대 KU캠프
대상 초·중1~2
접수 12월 7일까지
문의 1599-3291


전시·공연


<4560 디자인하우스> 전시회
4560DH.COM



아이폰부터 인테리어까지, 미니멀한 디자인은 현대인이 가장 사랑하는 디자인 중 하나다. ‘4560 디자인하우스’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전시장은 1950~80년대 미니멀리즘 디자인 제품들로 가득하다. 시초가 된 바우하우스 디자인부터 2000년대 아이폰까지, 그 역사가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애플 디자인의 일등공신 조너선 아이브가 가장 존경하는 디자이너로 꼽은 디터 람스의 제품들도 즐비하다.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 오래 쓸 수 있는 실용성을 표방한 그의 디자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장소 4560 디자인하우스
기간 상시
문의 010-7412-4560

Reporter’s tIP
작품들을 단순히 시간순으로 배치하지 않고 개별 공간에 특색 있게 전시해, 마치 그 시대의 특정 공간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전시관 관리와 안전을 위해 중학생부터 입장 가능하다.


전시·공연


연극 <아마데우스>
TICKET.INTERPARK.COM



‘욕망을 갖게 했으면 재능도 주셨어야죠. 이제부터 우린 영원한 적입니다’라는 포스터의 문구는, 신에게 호소하는 살리에리의 절규인 듯하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평범함을 노력으로 채우는 궁정 음악가 살리에리와 신의 은총을 받은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이야기다. 신을 향한 인간의 애증과 진정한 예술적 재능을 열망하는 예술가의 치밀한 심리 묘사가 20곡 이상의 모차르트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11월 22일까지 프리뷰 기간에 예매하면 VIP석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기간 2021년 1월 17일까지
문의 1577-3363






THE PLACE


순천만습지 생태공원
SUNCHEONBAY.GO.KR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습지는 광활한 갈대밭과 갯벌로 이뤄져 있다. 명승 제41호인 이곳엔 겨울마다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같은 희귀 철새들이 찾아온다. 순천만습지의 백미는 갈대밭이다. 무진교를 지나면 펼쳐지는 은빛 고운 갈대밭은 장관을 이룬다. 또 다른 명물은 용산전망대에서 보는 S자 물길이다. 언제 봐도 멋지지만, 그래도 황금빛으로 물든 S자 물길과 붉은 칠면초 군락이 어우러지는 가을 해질녘이 가장 아름답다. 순천만 생태 정보를 전시한 자연생태관, 천체투영실과 천문대, 자연의 소리 체험관 등 주변 볼거리도 많다.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061-749-6052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