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76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툰베리 잇는 청소년 활동가 되어볼까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외교 체험

유니세프 아동의회 2기 모집
UNICEF.OR.KR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는 유니세프 아동의회 2기를 모집한다. 전 세계적으로 아동의 삶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 기후변화, 환경오염, 분쟁과 재난, 온라인 개인 정보 남용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파트너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토론회와 간담회에 참여해 아동 권리 콘텐츠를 교육받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한다. 아동정책 제안서를 작성하고 워크숍과 토론에도 참여한다. 2021년 1월 16일 발대식을 하고 1년 동안 활동한다.

주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대상 2020년 기준 중2까지
접수 11월 30일까지
문의 02-724-8582

Reporter tIP
지원서에는 지원 동기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침해받고 있는 아동 권리가 무엇인지 작성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발표는 12월 4일. 1년 동안 활동하면 수료증이 발급되고 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하면 봉사 시간이 인정될 수 있다.


진로 체험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청소년 멘토링
NLCY.GO.KR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멘토링을 받는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월까지 매주 2회, 주말에 1시간씩 운영되며 시간대는 다소 변경될 수 있다. 멘토링을 원하면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표시된 링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담당자가 온라인 신청자에게 별도 연락 후 대상자를 선정한다. 온택트로 대학생과 만나 독서, 진로, 학업 등 청소년의 관심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며 멘토링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대상 중·고
접수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10시~13시
문의 02-3413-4854


예술 체험

한국예술원 고교 진로체험
IKAC.KR



한국예술원에서는 예술계 진로를 희망하거나 탐색을 원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틀꿈틀 꿈을 찾아 떠나는 시간’을 진행한다. 발성을 익히는 보컬 수업부터 작곡·힙합 프로덕션·음향·실용무용·연기·방송영상·디지털 콘텐츠·방송작가·성우·매니지먼트 등 업계를 총망라해 다양한 분야의 이론 수업과 기초 특강이 준비돼 있다. 진로·직업을 소개하고 업계 현실도 듣는다.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진행되며 일주일 전에 신청을 마감한다. 참가비는 무료. 자세한 교육 일정과 접수 기간은 홈페이지를 참조할 것.

주최 한국예술원
대상
접수 11월 29일까지
문의 02-777-6133


전시 공연

<오늘, 약속이 없어요> 전시회
INSTAGRAM.COM/HANGANGMUSEUM



급변하는 세상의 오늘, 개인의 삶 속에 자리한 외로움과 마주해보는 전시회가 열린다. 한강뮤지엄에서는 네트워크로 모든 것이 연결되는 사회에서 양산되는 사회적 외로움과 대면하고 이를 탐구하고자 전시회를 기획했다. 회화부터 조각, 디지털 매체 등 내면의 감정에 대해 질문하는 작품들을 보며 내 감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관람하면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어 연령대를 아우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Reporter tIP
전시 티켓을 구매하면 음료를 무료로 준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시장의 루프탑이나 라운지에서 차를 마시며 전시의 여운을 느껴보자.


전시 공연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TICKET.INTERPARK.COM



억울한 누명을 쓰고 악명 높은 감옥 섬에 갇히게 된 에드몬드는 탈출에 성공한 뒤 몬테크리스토섬에서 어마어마한 보물을 발견한다. 부를 손에 쥐게 되고 몬테크리스토 백작으로 신분을 바꾼 그는 누명을 씌운 자들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스토리에 걸맞은 고전적이고 웅장한 무대와 중독성 강한 음악, 3D 영상과 조명이 유기적으로 활용된 무대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장소 LG아트센터
기간 2021년 3월 7일까지
문의 02-2005-0114





THE PLACE

영주 부석사
PUSOKSA.ORG



늦가을 경치가 특히 아름다운 부석사는 고즈넉하고 웅장한 분위기로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등의 책에서 찬사를 받았다. 부석사에 대한 설명을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에서 발췌한 글로 대신해본다.

“영주 부석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집이다. 그러나 아름답다는 형용사로는 부석사의 장쾌함을 담아내지 못하며, 장쾌하다는 표현으로는 정연한 자태를 나타내지 못한다. 부석사는 오직 한마디, 위대한 건축이라고 부를 때만 그 온당한 가치를 받아낼 수 있다.”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