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73호

Reader’s Q&A <입시>

입시 | AI 융합고 전학 가능한가요?

아이가 고1입니다. 지난 후기고 지원 시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인근의 두 학교 중 하나가 이번에 ‘AI 융합 교육과정 운영고’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아이는 컴퓨터 관련 진로를 원하는데 현재 재학 중인 학교는 기대했던 <정보과학>이 폐강돼 고민스럽습니다. 전학이 가능할까요?
김희선(46·서울 중랑구 신내동)


A
동일 학교군 내의 일반고라면 전학이 불가능합니다.

올해 ‘AI 융합 교육과정 운영 고등학교(AI 중심고)’로 지정된 서울시교육청 소속 태릉고 서라벌고 오산고 동양고 환일고는 모두 후기 일반고에 해당합니다. 2020학년 고등학교 전·편입학 시행계획에 따르면 학생이 속한 학교가 학교장 선발고가 아닌 일반고, 자공고 등이라면 서울시 내 AI 중심고로의 전학은 일반고에서 일반고로의 전학이므로 거주지 이전의 경우가 아닌 한 불가능합니다. 거주지 이전의 경우라도 전·편입학 후 3개월 내에 직전 학교군의 거주지로 이전하는 경우 전 재적교로 배정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소속 학교에서 학생이 원하는 선택 과목을 수강할 수 없다면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 ‘교실온닷’ 또는 오프라인 공동 교육과정인 거점학교형과 공유캠퍼스를 통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공유캠퍼스의 교육과정은 11월경 확정됩니다. 그러나 재학 중인 학교가 공유캠퍼스에 속한 학교가 아니라면 수업을 수강할 수 없으므로 공유캠퍼스 대상 학교인지 먼저 확인하길 바랍니다. ‘교실온닷(edu.classon.kr)’의 개설 과목은 12월경 안내되고 1~2월 중 일정 기간에 수강 신청을 받아 3월에 수업을 시작하니 참고하세요.


more tip

AI 중심고로 지정된 학교는 AI 융합 교과를 3년간 26단위 이상 편성해야 하고, 인근 학교 학생이 들을 공동 교육과정을 연간 4단위 이상 개설해야 합니다. 서울 태릉고 이정국 교사는 “태릉고에서는 내년 AI 중심고의 공동 교육과정 6단위를 송곡고, 송곡여고와 공유캠퍼스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취재 박민아 리포터 minapark@naeil.com


<내일교육> 편집팀이 매주 독자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초·중·고 자녀를 둘러싼 학습·입시·진로·생활 등 질문의 폭을 다양화합니다. 속시원히 털어놓으세요. 이메일(asjung@naeil. com)로 질문과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_편집자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교육
  • 박민아 리포터 minapark@naeil.com
  • READER'S Q&A | 입시 (2020년 10월 21일 973호)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