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70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직업 체험도 온라인에서!

이 주의 추천 활동
9.24~10.7 September 2020

직업 체험도 온라인에서!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진로·체험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 박람회


서울시교육청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온라인 ‘서울진로직업 박람회’를 10월 13일부터 한달 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진로 직업 관련 기관 전시’ ‘진로직업 상담’에 더해 ‘온라인 스튜디오’를 준비했다. 온라인 스튜디오에서는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직업에 대한 소개는 물론, 꿈을 이루기 위해 했던 노력 등 현실적이고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JTBC 이승한 환경 다큐 PD, 과학 분야 유튜브 크리에이터 긱블이 연사로 나선다. 자세한 특강 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최 서울시교육청
대상 초·중·고
접수 9월 28일부터 선착순
문의 02-550-2543, WWW.SEOULCAREER.ORG


Reporter’s tIP
경영·공공·법률·과학·관광·교육·문화·보건·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선생님들과 줌을 통해 실시간 진로 직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면 9월 28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실시간 상담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어학·대회

2020 IYF 온라인 영어 말하기 대회



국내 중·고등학생들의 국제적 언어 감각 습득과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영어 말하기 대회.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은 유창한 발음을 넘어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논리와 메시지를 갖췄는가다. 참가를 원한다면 주어진 6개의 주제 중 하나를 골라 3분 분량의 영어 원고를 준비해 접수한 후 합격 통보를 기다리자. 합격하면 10월 27일부터 있을 지역 본선과 11월 14일에 열리는 전국 결선에서 실력을 겨룬다. 행사는 줌으로 진행된다.

주최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
대상 중·고
접수 10월 10일까지
문의 1588-2346, IYF.OR.KR


교육·대회

2020 고교학점제 UCC 공모전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도와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20 고교학점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의 큰 주제는 ‘고교학점제, 미래를 여는 선택’으로, 고교학점제로 변화될 미래 교육, 내가 바라본 고교학점제, 우리 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 내가 만들어본 나만의 시간표 등 자신만의 주제를 정해 동영상을 제작한다. 당선작은 추후 고교학점제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SNS 등)를 통해 활용된다.

주최 한국교육개발원
대상 중·고·학부모·교원·예비 교원
접수 10월 19일까지
문의 02-566-1564, HSCREDIT.KR


전시·공연

롯데뮤지엄 <장 미쉘 바스키아 - 거리, 영웅, 예술>



사회적 편견에 저항하며 불꽃 같은 예술 세계를 보여준 천재 화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대규모 전시회가 개최된다. 1980년대 초 뉴욕 화단에 등장해 8년의 짧은 시간 동안 3천여 점의 작품을 남긴 바스키아는, 자유와 저항의 에너지가 넘치는 예술 작품을 통해 현대 시각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젊음의 대명사이자 새로운 영감의 원천이 되어 지금까지도 다양한 영역에서 재해석되고 있는 바스키아. 회화, 조각, 드로잉, 세라믹 등 그의 주옥같은 작품 150여 점을 만나보자.

장소 롯데뮤지엄
기간 2021년 2월 7일까지
문의 1544-7744, LOTTEMUSEUM.COM


Reporter’s tIP
멜론 티켓에서 전시 시작 하루전인 10월 7일까지 40% 할인된 가격에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하루 세 번 도슨트가 해설하고, 오디오클립 앱을 다운받으면 오디오 가이드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서울예술단 창작 가무극 <신과 함께_ 저승편>



서울예술단의 창작 가무극 <신과 함께_ 저승편>이 네이버 TV를 통해 온라인 상영된다. 웹툰의 인기를 몰아 가무극으로 공연해 극찬을 받았던 작품이다.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저승의 변호사 진기한이 주인공 김자홍을 변호하며 일곱 지옥을 통과하는 이야기를 통해 결국 신은 평범한 인간과 함께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이에 더해 윤회를 상징하는 거대한 바퀴 모양의 설치물과 일곱 지옥을 연출한 화려한 무대가 볼거리를 더한다.

장소 네이버 TV
기간 10월 8일~10월 9일 저녁 7시 30분
문의 1588-3820, TV.NAVER.COM/1/54447





THE PLACE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연휴를 앞두고 오랜만에 집콕 탈출을 계획한다면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을 찾아보자.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곧게 뻗어 있는 울창한 숲이 갇혀 있던 마음을 탁 트이게 해준다. 이곳엔 단순한 등산로만 있는게 아니다. 놀이 공원의 롤러코스터를 연상시키는 고층 구조물의 테크로드가 유명한데, 숲속 나무 사이를 거니는 느낌이 땅의 흙을 밟으면서 걷는 것에 비해 색다른 기분을 느끼게 한다. 가을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 숲속을 걸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대전시 서구 장안로 461
042-270-7883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